상단영역

본문영역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945
글씨크기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2019년 9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순신광장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행사를 진행합니다. 혈관건강의 시작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과 같은 수치를 알아가는것에서부터 시작하며,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입니다. 행사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각종 관련 기관에서 참여합니다. 여수시 보건소, 목포시 보건소, 장성군 보건소, 전남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전남금연지원센터, 광주전남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목포중앙병원 전남심뇌혈관질환센터등 다양한 기관에서 참여할 예정입니다.

 흔히 혈관건강과 관련있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은 정상수치 범위안에 속해야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수치 범위안에 속한다면 미리 예방을, 정상수치 범위를 벗어난다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정상혈압은 수축기 120mmHg 미만, 이완기 80mmHg 미만이며 정상혈당은 공복혈당 100ng/dl 미만, 정상 콜레스테롤은 총 콜레스테롤이 200mg/dl 미만입니다. 심뇌혈관질환에 기존에 관심이 없더라도 행사에 참여해 측정 후 각자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레드서클존을 운영합니다. 레드서클존은 위에서 소개했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심방세동 측정, 금연관련 CO 및 폐활량 측정과 혈관나이 측정이 가능하며 더불어 치매상담도 가능합니다. 셋째, 자기혈관 숫자 카드, 리플릿, 홍보물품을 배부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미세먼지로 인한 혈관질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해 본인의 건강상태에 대해 체크해보고 앞으로의 건강체계를 잡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여수시 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등록 교육센터(061-659-4194,4365) 로 문의하길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