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웹드라마 ‘동백’, ‘서울웹페스트 특별상’ 수상

  • 기자명 여수 웹드라마 ‘동백’, ‘서울웹페스트 특별상’ 수상 (wjdwhdrns@korea.kr)
  • 조회수 516
글씨크기

28개국 277개 출품작 중 영상미‧주제의식 최고…스페인 빌바오웹페스트 초청
남자주인공 양준, 베스트 라이징 스타상 차지하며 유망 배우로서 기대감 높여

여순사건을 배경으로 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이 제5회 서울웹페스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여수시는 지난 23일 서울 파크하비오 호텔에서 열린 서울웹페스트 시상식에서 동백이 특별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웹페스트는 28개국 277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영상미, 주제의식 등을 평가해 특별상을 선정했다.

 

동백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여순사건의 아픔과 치유, 희망찬 미래를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작품 배경으로 등장한 사도, 가사리 생태공원, 여수밤바다 등 여수 관광지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스페인 빌바오웹페스트 Rose of Dolls() 집행위원장은 자국 웹페스트에 동백을 공식 초청하기도 했다.

 

동백의 남자주인공 배우 양준(, 25)은 베스트 라이징 스타상을 차지하며 차세대 유망 배우로서의 기대감을 높였다.

 

여수시는 지난해 여순사건 70주년을 맞아 웹 드라마 동백50분 분량으로 기획제작했다. 동백은 유튜브 힐링여수야 채널(https://www.youtube.com/goystour)에서 조회 수 16만 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관광 웹 드라마를 제작발표해 웹페스트에서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면서 작은 예산으로 큰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웹드라마 사업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