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대출이자 지원 대상 ‘확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437
글씨크기

신혼부부 인정 범위, 결혼 5년 이하에서 7년 이하로 늘려
무주택 신혼부부‧올해 주택 구입 다자녀가정…3년간 월 최고 15만 원 지원

여수시(시장 권오봉)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 사업대상자 중 신혼부부의 범위를 결혼 5년 이하에서 7년 이하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주택금융정책에서 신혼부부 인정범위가 늘어남에 따라 보금자리 지원 사업 대상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시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사업 신청 기간도 오는 1129일까지 연장했다.

 

사업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고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등 대출심사를 통과한 무주택 신혼부부와 올해 주택을 구입한 다자녀가정이다. 무주택 신혼부부는 결혼한 지 7년 이하면서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여야 한다. 다자녀가정은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이고, 그중 1명은 만 12세 이하여야 한다.

 

1가구 다주택 소유자와 국가나 지방단체 등으로부터 주거급여 등을 지원받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3년간 최대 540만 원이며, 대출금액에 따라 월 5만 원에서 최고 15만 원까지 이자를 지급한다.

 

이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내집 마련을 꿈꾸는 시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659-342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