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의 새로운 관광명소 탄생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 기자명 방수윤 (suyun7762@naver.com)
  • 조회수 1638
글씨크기
유월드루지테마파크 잔경
유월드루지테마파크 전경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는 2019 7월초에 개장하면서 여수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여수시 안산동과 소라면 죽림리의 경계인 안심산 유심천에 위치한 유월드는 6층 규모의 건물은 4층 쥬라기 어드벤쳐, 5층 식당가, 6층 루지 탑승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월드는 공룡을 테마로하여 아이와 어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으로 여수시민은 20% 할인가가 적용된다.

매표소
매표소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올데이콤보 입장권을 구입해도 루지는 총 세 번만 탈 수 있다.

유월드에 들어서자 넓은 주차장에 자동차가 가득하고 썰매모양의 카트가 엎치락뒤치락, 쭉 뻗은 트랙 위에서 신나는 레이싱을 펼치고 있고 카트와 이용객을 실은 리프트가 쉼 없이 오르내려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1.3km의 레일을 달려 아래로 내려간 후, 다시 리프트를 타고 탑승장으로 돌아오는 방법이다.
유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루지, 쥬라기 어드벤쳐, 다이노벨리 놀이공원 세 가지이지만 이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은 루지이다.

루지란 무동력 카트를 이용해 다양한 코스의 내리막길을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유월드의 루지는 SU, 고가도로 등 다양한 코스가 있어, 여러 가지 스릴을 즐길 수 있다.
루지는 한 번 탈 때는 대기 줄이 꽤 길지만 2회부터는 탑승하는 줄로 이동을 하니 바로바로 탑승할 수 있다.

놀이공원 한켠에는 바이킹과 미니 자이로드롭 등 아기자기한 놀이 기구들이 자리하고 있다.
놀이, 게임 등 활동적인 체험과 함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과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유월드 이용 Tip!
날씨에 따라 운영이 제한 될 수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은 미리 고객센터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아이와 함께 탄다면, 최소 신장이 85cm 이상이여야 한다.

주소 :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운영시간 : 10- 19(주중)/ 20(,)
홈페이지 : https://u-world.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