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회 전국해양레포츠대회 성황리에 마무리하다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365
글씨크기

지난 7월 27~28일 여수 웅천친수공원 해변에서는 선수단‧시민‧관광객 등 1만여 명 참여한 제1회 전국 해양레저스포츠대회가 열렸다.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이 주최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지었다.

특히 해양페스티벌, 생존수영‧심폐소생술, 수상 놀이시설, 대형 풀장…큰 인기를 얻었으며 싯온카약, SUP, 드래곤보트에서는 지역 선수들이 선전해 수상 스포츠 육성 성과를 톡톡히 냈다.
경기종목은 싯온(Sit on)카약, 싯인(Sit in)카약, 스탠드업패들보드(SUP), 드래곤보트(龍船) 4개로 이루어졌는데 싯온카약 여수 청소년부에서는 남녀가 2, 3위를 차지했고, OPEN 남녀부는 1, 2, 3위를 싹쓸이했다. SUP는 청소년부 1 ,2, 3위, 장거리 1위, 단거리 2, 3위를 차지, 드래곤보트는 청소년부 1, 2, 3위와 일반부 3위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더운 여름 웅천해수욕장에 설치된 수상 놀이시설과 웅천친수공원 놀이터 옆에 마련된 대형 물놀이 풀장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여수시는 대회 성과와 개선 사항 등을 면밀히 분석해 대회 기간과 경기종목, 체험 프로그램 등을 보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전국 해양레저스포츠대회를 여수의 대표 브랜드로 정착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