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3:09 (화)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보고대회 볼거리 풍성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보고대회 볼거리 풍성
  • 유치지원과
  • 승인 2007.12.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카 행렬, 연도변 여수시민 2만명 환영 물결 등
- 오픈카 행렬, 연도변 여수시민 2만명 환영 물결 등

○ 30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범국민 보고대회가 지방에서는 드물게 오픈카 행렬 등을 선보이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 진남체육관과 시내 일원에서 열린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범국민 보고대회에 오픈카 행렬이 등장했다.

○ BIE총회 정부대표단 공항 영접과 공항환영행사 이후 주요 인사들이 오픈카를 탑승했다.

○ 가두방송차량과 경찰 선도차에 이어 1호 오픈카에는 김재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과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이 올랐다.

 

○ 2호차에는 개최도시 시장인 오현섭 여수시장과 박준영 전남지사, 3호차에는 한명숙 전 총리와 이인기 국회 박람회특위 위원장, 4호차에는 김성곤 의원과 주승용 의원, 5호차에는 서갑원 의원과 신중식 의원이 탔다.

○ 이번 오픈카 행렬은 지난 2010년 세계박람회 유치추진때도 계획됐었으나 유치실패로 이뤄지지 못했다가 이번에 빛을 보게됐다.

○ 연도변 환영물결은 그야말로 장관 일색. 추운 겨울 날씨에도 지난 4월 BIE 현지실사때를 연상케하는 2만여명의 시민들이 환호성과 함께 태극기, 여수세계박람회 심볼기, 만국기 등을 흔들었다.

○ 여수공항부터 원대포 입구, 해지마을, 여천초교 입구, 석창 사거리, 여천고 입구, 쌍봉사거리, 11호광장, 시외버스터미널, 공화동사거리, 중앙동 로터리, 시민회관, 진남체육관까지 이어지는 도심을 빽빽이 메웠다.

○ 이와함께 여수시민들의 뜨거운 유치성공 열기는 특집 생방송으로 이어졌다.

○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국무총리 세계박람회 유치 인터뷰 등에 이어 주제영상, 축하메시지 전달, 홍보대사, 시민 인터뷰가 계속됐다. 마무리는 화려한 불꽃놀이쇼로 마무리했다.

○ 행사를 준비한 여수시 관계자는 “오픈카 행렬과 여수시민들의 열렬한 연도변 환영행사를 통해 세계박람회 유치성공이 여수시민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를 새삼 느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690-201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