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소방서 해수욕장과 피서지에 119수상구조대 운영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699
글씨크기

7월8일부터 8월 18일까지 해수욕장개장시기에 맞춰 운영
구명조끼 무료 대여fh 피서객들로부터 큰 호응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여름철 관내 해수욕장과 피서지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119수상구조대를 배치 운영하고 있다.

119수상구조대는 캠핑족과 물놀이객의 증가에 따라 안전사고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119수상구조대는 78일부터 818일까지 해수욕장개장시기에 맞춰 운영되며, 안전요원과 소방공무원이 수변지역 예찰활동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수행한다.

주요임무는 수상·수중 인명구조 사고방지 안전계도 및 수변예찰활동 응급환자 대상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실시된다.

만성리해수욕장 119수상구조대 하건 소방위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는 음주 후 수영, 수영능력을 과신한 무리한 입수 등으로 발생하는 만큼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 착용 후 안전구역을 벗어나지 않는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소방서는 안전한 물놀이 문화조성을 위해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명조끼 무료대여소'는 안전장비 미착용으로 인한 수난 인명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인명사고 없는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고자 실시되며, 최근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구명조끼 무료대여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