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7월 둘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32
글씨크기

2019년 7월 둘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날로 뜨거워지는 여름인데요
이까짓 더위에 질 수는 없겠죠
일 할 때도 열심히 놀 때는 더 열심히
열정 넘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7월 2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권오봉 여수시장이 2019년 2/4분기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2. KCL 호남본부 여수이전 개원식과 함께 CO2 전환·활용 기술센터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3. 2019 MICE 산업 여수포럼 개회식이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4. 2019년 상반기 여수시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5. 2019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회가 엑스포홀에서 개최됐습니다.
  6.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를 위해 시민공감 부동산 아카데미가 마련됐습니다.
  7. 6·25전쟁 제69주년을 맞아 기념행사가 여수문화홀에서 열렸습니다.
 
 
1. 권오봉 여수시장 2019년 2/4분기 기자간담회

권오봉 시장이 민선7기 주요성과와 하반기 시정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는 2분기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1년 성과로는 “조직개편, 공약사업 집중관리,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미래발전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시정운영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하반기 시정운영 방향을 ‘풍요롭고 균형있는 상생경제도시’, ‘품격과 낭만이 넘치는 문화관광도시 조성’, ‘누구나 살고 싶은 건강 교육 복지도시’, ‘시민의 삶이 우선시 되는 행복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도시’, 등 5개 지표로 나눠 설명했습니다.
권 시장은 마무리 말을 통해 전라좌수영거북선 방문객 사고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여수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사회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당부한다” 고 말했습니다.


2. KCL 호남본부 여수이전 개원식 및 CO2 전환·활용 기술센터 준공식

KCL 호남본부가 광주광역시에서 우리시 삼동지구로 이전하고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KCL은 건설재료·생활용품·신재생에너지 등의 시험·검사와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 기관입니다.
앞으로, 시험평가 장비와 시스템을 구축한 후 여수국가산단 기업에서 생산된 이산화탄소와 산업 부산물을 이용해 제품을 개발합니다.
또, 제품의 시험 분석 평가와 검증 등을 통해 기업을 지원하며, 오는 2021년까지 사업비 221억 원을 투입해 삼동지구에 이산화탄소 고부가가치 구축사업을 추진합니다.


3. 2019 MICE 산업 여수포럼 개회식

2019 마이스 여수 포럼이 ‘Better Yeosu, Future Mice’를 주제로 관계자와 공무원,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우리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여수마이스협회와 한영대학교 호텔관광과가 협업했습니다.
주요 행사로는‘마이스 도시로서의 성장을 위한 열쇠’라는 주제 강연을 비롯해 발제와 토론을 통해 여수 마이스산업 발전방향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습니다.
우리시는 지난해 마이스 행사 1,320건을 유치해 국내외 31만여 명이 여수를 찾았습니다.


4. 2019년 상반기 여수시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재)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가 여수상공회의소에서 고등학생 58명과 대학생 59명에게 총 1억 1,8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분야별로는 학업성적우수자가 71명, 저소득자녀가 26명, 특기자가 6명, 농어촌면지역 14명입니다.
이날 권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앞으로 여수시를 빛내줄 것으로 믿는다” 면서 “어디에 있든지 여수시민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항상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습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재)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금까지 지역 학생 5,748명에게 장학금 70억여 원을 지급했습니다.


5. 2019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회

2019년 어린이집 교직원 연수회가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1,100여 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번 연수회는 보육의 현장에서 말없이 땀을 흘려온 보육교사의 사기진작과 역량강화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보육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4차 산업혁명시대 교사리더십’ 이라는 주제 강연도 진행됐습니다.
우리시는 ‘보육교사의 행복이 영유아의 행복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소명의식과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해 보육교사의 처우개선과 보육환경의 개선을 위해 시정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6. 시민공감 부동산 아카데미

우리시가 여수문화홀에서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시민 공감 부동산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 참석자에게 부동산 정책동향과 공인중개사 직업윤리의식 등을 강연했습니다.
또, 지적, 개별공시지가, 도로명주소 등 토지행정 관련법령과 각종 민원에 대한 질의회신·판례 등을 책자로 제작·배포했습니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가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우리시가 6·25전쟁 제69주년을 맞이해 지난 25일 여수문화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여수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보훈단체 회원과 유족 등 3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여수시립합창단이 군가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렸고, 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6·25전쟁 영상 상영, 전우가 합창, 만세삼창이 이어졌습니다.
우리시는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과 참전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을 기념하는 뜻깊은 시간이였으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와 유족 예우에 최선을 다 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지사항>

1. 물 절약 실천수기 및 표어·포스터 공모전 안내

우리시 수도행정과에서는 물 절약 실천사례와 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물 절약 실천수기 및 표어·포스터’를 공모합니다.
응모자격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21일 부터 30일 까지 입니다.
접수방법은 수기와 표어는 우편접수가 가능하지만, 포스터는 방문접수를 해야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도행정과(전화659-4851)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Closing ment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인데요
즐거운 휴가 계획 세우시면서 이번 한 주 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7월 2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