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항공 여수-김포 운항 감편계획 철회 촉구

  • 기자명 방수윤 (suyun7762@naver.com)
  • 조회수 790
글씨크기

대한항공이 오는 10월부터 김포-여수 노선을 1일 2회에서 1회로 감축
광양만권 항공 수요 증가에 대처하고 국토균형 발전을 위해 여수공항의 증편 필요

대한항공이 오는 10월부터 김포-여수 노선을 12회에서 1회로 감축할 것을 발표해 광양만권 시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현재 여수공항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서 김포노선 14, 제주노선 13회를 운항하고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여수공항의 이용객이 약 17% 늘었고 지난해 여수공항 이용객은 589996명으로 2016년 대비 약 17.2% 증가했.

이에 따라 광양만권 항공 수요 증가에 대처하고 국토균형 발전을 위해 여수공항의 증편이 필요하다.

공항에서 만난 한 시민은제주도를 자주 가는데 예약이 어려워 가까운 여수공항을 두고도 광주공항을 자주 이용한다여수공항의 증편이나 저가항공의 취항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장기적인 공항 활성화를 위해서는 노선이 확대 운영 될 수 있도록 관광 상품 개발과 지자체의 지원이 확대되어야한다고 말하는 시민도 있었다.

한편, 여수·순천·광양지역 3개 자치단체와 시의회, 상공회의소, 공항 관련 기관·기업 등 17개 기관이 참여하는 광양만권공항활성화협의회(회장 박용하)가 결성되어 여수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사업 및 대정부 건의 등 다양한 사업들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