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6월 둘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01
글씨크기

2019년 6월 둘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과 들에 온통 초록색 물감을 뿌려 놓은 듯
푸르른 6월인데요
날씨처럼 늘 활력 넘치는 한 주일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6월 2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여수만흥지구 조성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 2019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천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3. 2019 여수 문화재 야행 개막행사가 진남관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4. 제3기 청년활동가 위촉식과 워크숍을 갖고 청년정책 발굴에 나섰습니다.
  5. 2019년 을지태극연습이 4일 동안 열렸습니다.
  6. 2019년 제1차 여수시 자전거 대행진이 펼쳐졌습니다.
  7. 자치분권대학 여수캠퍼스 스웨덴학교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1. 여수만흥지구 조성사업 기본협약 체결

우리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만흥동 일원 474㎡ 부지에‘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을 위해 기본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시와 토지주택공사는 여수산단과, 율촌산단 등 기존산단과 신규산단 조성에 따른 근로자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 등을 공급하고,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한 실버타운도 조성할 계획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올해 지구지정을 고시하고, 2020년 보상에 착수해, 2024년 말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입니다.
우리시와 공사는 지역발전과 주거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만흥지구에 해양레포츠를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2. 2019년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우리시 흥국체육관에서‘2019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날 박람회에는 270여 개 기업과 구직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에서는 인재채용관, 여성창업관, 취업 컨설팅관, 직업정보관, 원스톱 취업준비관 등 5개관 60개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이날 구인 구직 현장상담과 채용이 이뤄지고, 소자본 여성 창업 정보와 사례 제공, 적성검사, 여성 유망직종 소개 등 체험의 기회도 제공됐습니다.
시는 여성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있는 이번 박람회가 많은 기업과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습니다.


3. 2019 여수 문화재 야행 개막행사

이순신 장군의 얼이 살아 숨 쉬는 우리시에서‘전라좌수영의 8년의 기록’을 주제로 ‘2019 여수 문화재 야행’행사가 열렸습니다.
시는 전라좌수영 설치 540년을 기념해 전라좌수영의 역사성과 시민 화합에 무게를 두고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순신광장에서는 샌드아트 공연과 전라좌수영수군출정식이 진행됐고고소대로 오르는 길은 난중일기를 주제로 한 라이트박스가 야행길을 밝혔으며 망해루, 매영정, 고소대 일원에서는 문화공연도 펼쳐졌습니다.
2019 여수 문화재 야행은 오는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한 번 더 열릴 계획이며,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제3기 청년활동가 위촉 및 워크숍

우리시가 꿈뜨락몰에서 제3기 청년활동가 30명과 함께 위촉식과 워크숍을 갖고 청년정책 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이날 위촉된 청년활동가들은 앞으로 2년 동안 4개 분야에서 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로 활동하며, 주요 역할은 청년정책 발굴·논의, 아이디어 제시,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등 입니다.
이날 행사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청년활동가와‘청년이 바라는 청년정책’을 주제로 공감토론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후 청년활동가들은 임원진을 선정하고 앞으로의 운영방안과 일정을 논의했습니다.


5. 2019년 을지태극연습 여수시통합방위협의회

국가 위기상황과 비상사태에 대비한 훈련인‘을지태극연습’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동안 전국적으로 실시됐습니다.
지난해‘을지 프리덤 가디언 연습’ 취소 방침에 따라 연습을 유예하면서 올해부터는‘을지태극연습’으로 명칭이 변경됐습니다.
우리시도 청사 3층 회의실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민·관·군·경 합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에서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해 권오봉 시장 등이 참석해 드론 테러대비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6. 2019년 제1차 여수시 자전거 대행진

우리시‘2019년 제1차 여수시 자전거 대행진’이 죽림터널입구 행사장에서 자전거 동호인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시가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를 만들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상징인 자전거를 이용해 친환경 교통수단 확산을 이루고자 개최했습니다.
자전거 코스는 죽림터널입구를 출발해 YWCA가사리 생태교육관과 해안로를 따라 달려 사곡노을축제장을 반환해 오는 27km 구간였습니다.
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와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자전거길을 통해 관광 여수를 홍보했습니다.


7. 자치분권대학 여수캠퍼스 스웨덴학교 개강식

우리시 자치분권대학 여수캠퍼스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스웨덴학교 개강식’을 열었습니다.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서 설치·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전국 40개 지방자치단체로 이뤄져 있으며, 전남에서는 여수시와 영암군이 포함돼 있습니다.
올해 여수캠퍼스의 스웨덴학교는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양극화, 고령화 등 각종 사회문제의 해법을 분권과 복지의 상징인 스웨덴에서 찾을 계획입니다.
매주 월요일 2시간씩 6주간 진행되며 시는 선진국 사례를 통해 시민 스스로 자치분권을 고민하고 실현방안을 찾고자 합니다. 


<공지사항>

1. 시내버스 노선조정 안내

시내버스 이용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19년 상반기 노선조정을 시행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노선 조정은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90번과 92번이 통합되고 92번은 폐지됩니다.
또한, 11개 노선번호가 조정되므로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통과(전화659-41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여름의 날씨가 더워지고 습도도 높아지는 만큼
음식도 상하기 쉽습니다
항상 잘 익혀 드시고 남은 음식은
꼭 냉장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6월 2째주 시정뉴스 여기서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