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국체전 성공개최 다짐대회

  • 기자명 체육지원과 (.)
  • 조회수 1137
글씨크기

- 지난 26일 오전 여수시청 회의실 체육인 등 300여명 참석

   여수시 체육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 10월 여수에서 열리는 제89회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한 다짐대회를 가졌다. 
   지난 26일 여수시청 3층 회의실에서 치러진 행사에는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해 박순영 여수시의회 부의장, 박인섭 시 체육회 상임부회장, 최대식 시 생활체육협의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현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러야만 2012여수세계박람회 역시 잘 치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체육인은 물론 자원봉사자 등 모든 시민들이 일치된 각오와 실천으로 잘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제89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문’ 낭독을 통해 ‘친절과 질서, 청결, 봉사 등 범시민운동을 앞장서 실천해 성공체전을 이끄는 선봉대 역할을 자임한다’고 다짐했다. 
   또 ‘체전의 성공을 위해 체육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승용차 부제 참여, 따뜻한 손님맞이, 생활주변 청결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89회 전국체육대회는 대한체육회 주최로 오는 10월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여수 진남경기장 등 17개 시군 61개 경기장에서 41종목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여수시는 이번 체전을 박람회 개최능력을 검증하고 전 시민이 참여하는 ‘대화합체전’, 바다와 꽃과 빛이 어우러져 펼쳐지는 ‘친환경체전’, 문화예술 및 관광휴양도시 여수를 알리는 ‘문화관광체전’,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감동을 주는 ‘경제체전’을 목표로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자료제공 : 체육지원과 김광중 690-2220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