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옴부즈만 2명 모집…6월 14일까지 접수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503
글씨크기

부교수 이상, 4급 이상 공무원, 건축사‧세무사 등…1차 서류, 2차 면접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옴부즈만 2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178월 출범한 제1기 시민옴브즈만의 임기가 2019731 만료됨에 따라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판사검사 또는 변호사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4급 이상 공무원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의 자격을 소지하고 해당 직종에서 5년 이상 있거나 있었던 자 사회적 신망이 높고 행정에 관한 식견과 경험이 있는 자로서 사회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자다.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있는 자나 정당의 당원 등은 제외된다.

 

옴부즈만은 주민의 권익 보호구제와 관련된 사항과 민원(고충민원 및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 등을 포함)에 대한 조사처리 업무를 맡는다. 여수시장과 여수시의회가 위임의뢰하는 사안과 주민 권익증진을 위한 각종 활동 등도 수행한다.

 

비상임 명예직으로서 주 4일 근무하며, 5급 공무원 15호봉 연봉의 50% 상당을 활동수당으로 지급받는다.

 

지원 희망자는 612일부터 14일까지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경력증명서 등을 준비해 여수시청 3층 시민옴부즈만실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과 구비 서류는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시민옴부즈만은 출범 후 지금까지 고충민원 146건을 처리하는 등 본연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능력과 사명감을 겸비한 많은 분이 시민옴부즈만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