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5월 마지막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34
글씨크기

2019년 5월 마지막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벌써 봄이 저물어가는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고마운 사람들에게
사랑과 감사인사를 전하는 한 주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5월 마지막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시와 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간 당정 협의회가 열었습니다.
  2. 우리시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평생학습 포럼’이 개최됐습니다.
  3. 5·18 민주유공자 예우를 위해 ‘5·18 민주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기’행사를 추진했습니다.
  4. 우리시에 초대형 유람선‘마제스틱 프린세스’호가 입항했습니다.
  5. 2019년도 여수시 이·통장 직무교육을 열고 시민행복을 다짐했습니다.
  6. 2019년도 상반기 시민 건강 강좌‘심장이 두근두근, 부정맥 바로알기’강좌가 열렸습니다.
  7. 인공지능 재활용품 자동수거기가 우리시내 6곳에 설치됐습니다.
 
 
1.‘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여수시’당정 협의회

우리시가 시청 회의실에서 더불어 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와 당정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협의회는 권오봉 시장, 주철현 갑지구 지역위원장, 정기명 을지구 지역위원장, 여수시의회 서완석 의장과 도·시의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광양항 낙포부두 재개발사업,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확보, 여수시립박물관 건립 등 2020년 국비지원 건의사업과 당정협의회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박람회장 사후활용 등 지역 현안은 추후 실무협의를 통해 지역 내 의견을 더 수렴하기로 하고, 당정은 국비지원 건의사업에 대해 한 목소리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2. 2019년 여수시 평생학습 포럼

우리시의 평생학습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이 시 회의실에서 일반시민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날 광주대학 평생교육학과 박진영 교수는 21세기 평생학습의 동향과 우리시 평생학습 발전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습니다.
이어서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평생학습 역량 강화와 고령화 사회문제로 바라본 평생학습 발전 방안 등을 토론하며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우리시는 전문기관의 연구용역을 토대로 민·관·학의 평생학습 사업의 파트너십 네트워크 구축과 균형적이고 발전적인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3. 5·18 민주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기 행사

우리시와 전남동부보훈지청이 5·18 민주유공자 예우를 위해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에 나섰습니다.
올해 우리시 5·18 유공자 31명 중 부상자 13명의 가정에 명패를 부착하고 사망자, 행방불명자, 기타 희생자 18명의 가정은 내년에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과 김경탁 전남동부보훈지청장은 직접 명패를 달고 민주유공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권오봉 시장은“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민주유공자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졌다”면서“이번 사업이 민주유공자 가정의 자부심을 높이고 자라나는 세대에게 교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4. 초대형 크루즈 마제스틱프린세스 입항 기념행사

우리시 신항 크루즈 부두 개장 이래 가장 큰 초대형 크루즈‘마제스틱프린세스’호가 승객과 승무원 5,400여 명을 태우고 지난 14일 입항했습니다.
마제스틱프린세스호는 무게 14만4천톤,  길이 330m 규모로 이번에 방문한 승객은 여수시 일원과 순천만 습지를 탐방했습니다.
이날 마제스틱 프린세스호 입항을 축하하는 기념식에는 권오봉 시장 등 6개 기관 단체 대표가 참석해 기념패와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아름다운 여수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승객과 승무원을 성심성의껏 모시겠다”고 말했습니다.


5. 2019년도 여수시 이·통장 직무교육

우리시 이·통장 6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과 특강 등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강사로 나선 21세기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 소장은 ‘아름다운 여수! 지역리더들의 소통으로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지역 주민과 시정의 가교 역할을 하고 계신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 중심의 공감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했습니다.
시는 시민 소통을 위해 올 1월 지역리더 1,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정설명회를 열었고, 2월부터 4월까지 2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6. 2019년 상반기 시민 건강 강좌

우리시가 여수문화홀에서‘심장이 두근두근, 부정맥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했습니다.
부정맥 질환은 발병이 시작되면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져 실신, 심장돌연사, 뇌졸중 등을 초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심장병입니다.
이날 여수제일병원 이우석 심장센터장은 부정맥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등을 알기 쉽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시는 이번 강좌를 통해 많은 시민이 부정맥을 알아가고 예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강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7. 인공지능 재활용품 자동수거기 오픈행사

우리시가 시청 등 시내 6곳에 재활용 캔과 페트병을 자동으로 분리수거하는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를 설치했습니다.
자동수거기는 캔과 페트병만 자동 선별 인식하고, 그 외 품목은 수거를 거부하는 자판기 형태의 로봇입니다.
캔과 페트병을 투입하면 캔은 한 개당 15포인트, 페트병은 10포인트가 적립되며, 2,000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전환해 개인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시는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설치로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요청했습니다.


<공지사항>

1.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확대 안내

우리시 건강증진과에서는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를 위해 지원 사업을 확대실시 합니다.
지원대상은 우리시에 주소를 둔 산모이며, 지원내용은 총서비스 이용료의 90%까지 지원합니다.
신청기간은 출산예정일 40일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 전화(659-428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아침 이번 한 주도 항상 미소 지을 수 있는 행복한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5월 마지막 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