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5월 넷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36
글씨크기

2019년 5월 넷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의 푸르름이 날로 짙어지고 있는데요
힘든 일이나 걱정거리가 있더라도
모두 다 잘 될 거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헤쳐 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5월 4째 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웅천동 장도근린공원이 예술의 섬으로 단장돼 시민들에게 개방됐습니다.
  2. 친환경벼단지에 첫 모내기 행사가 소라면 대곡마을에서 시작됐습니다.
  3.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가 열려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4. 민주평통 여수시협의회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이 열렸습니다.
  5. 우리시 전통시장 전문의용소방대가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6. 여수국가산단 환경관리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위원회가 구성됐습니다.
  7.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각 사찰에서 봉축법요식이 거행됐습니다.
 
 
1. 장도근린공원 Open-투어

우리시 웅천동에 위치한 장도 93,000㎡부지가 예술의 섬으로 탈바꿈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습니다.
장도근린공원 조성사업은 GS칼텍스의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건축비 210억원은 GS칼텍스가 토지매입비 75억은 우리시가 각각 부담했습니다.
장도근린공원은 예술인의 작업과 휴게공간인 창작스튜디오를 비롯해 교육,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장도전시관이 마련돼 있습니다.
또한, 남해 자생 나무와 화초가 심어진 다도해정원이 있고 물때에 따라 다리가 드러나는 보행 교량이 신비성을 갖고 있습니다.
시는 지역민과 예술인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만들어갈 계획으로 앞으로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2. 친환경 벼단지 첫 모내기 행사

소라면 대곡마을 친환경유기단지에서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참여해 올해 첫 모내기 행사를 열고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우렁이를 살포 하고 승용 이양기에 탑승해 모내기를 도우며 농업인의 고충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에 모내기를 한 벼는 가을에 수확해 지역 초 중 고교 급식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시는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과 소비확대 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입니다.


3.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는‘2019년 가정의달 기념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에 효 의식을 알리고자 행사가 치러졌습니다.
우도풍물굿 열음식에 이어 권오봉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K-water 김영우 지사장은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건강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행사를 준비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했습니다.


4. 민주평통 여수시협의회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 협의회는 자문위원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통일시대 시민교실 평화통일 공감 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강연회는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강사로 나서 북핵 문제와 남북관계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습니다.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역대 정부에서 진행됐던 통일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북핵 문제와 통일 등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적 합의 기반 강화와 공론의 장 마련을 위해 추진됐습니다.


5. 전통시장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우리시 서시장에서 의용소방대원과 관계자들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통시장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나섰습니다.
서시장, 진남시장, 중앙시장 등 상인 20여명으로 구성된 의용소방대는  화재예방활동과 화재 발생시 초기진압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임무를 수행합니다.
이날 여수상공회의소, 롯데케미칼 등은 우리시 7개 전통시장에 호스릴 소화전과 화재감지기를 기증했습니다.
이에 따라 의용소방대 발대와 호스릴소화전, 화재감지기 보강으로 전통시장 소방안전관리는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여수국가산단 환경관리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위원회 개최

여수국가산업단지 환경관리 종합대책 수립을 논의하는 민관 거버넌스가 구성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민관 거버넌스는 전라남도와 여수시, 여수산단지역 주민대표,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지역 시·도의원, 대기·건강관리 전문가 등 24명이 참여했습니다.
거버넌스에서 다룰 의제는‘대기오염 측정치 거짓 기록 위반업체에 대한 민관합동조사’,‘여수산단주변 대기 실태조사’,‘주민이나 사회단체 요청시 환경오염 위반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공개방안’,‘여수산단주변 주민 유해성 건강 영향평가’등 입니다.
전라남도는 조만간 거버넌스 회의를 열고 여수산단 악취관리대책에 대한 유관기관 운영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7.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 오신 날인 지난 12일을 전후로 여수지역 각 사찰에서 법요식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석천사에서는 11일, 전야제로 법요식과 초잉돌마스님 초청 명상음악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호국불교의 성지인 흥국사 법당에서는 불기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봉축법요식과 문화공연들을 불자들과 불교계관계자, 권오봉 시장 등이 함께 했습니다.


<공지사항>

1. 2019 여수시민합창제 안내

우리시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해 합창을 통해 화음으로 하나 되는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여수시민합창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여수시민합창제는 24개팀 900여명이 참여하는 순수아마추어 합창제이며,
오는 6. 8.(토) 오후 1시에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전화(659-473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다보니
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셔서 행복한 일주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5월 4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