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립발레단 '호이 랑' 예울마루서 첫번째 공연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483
글씨크기

17~18일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제작진 참여

국립발레단이 지난 517일 늦은 730, 18일 늦은 5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창작발레<호이 랑>을 세계 초연으로 선보였다. 국립발레단 단장 강수진 감독이 예술 감독을 맡고 2018 12회 대구뮤지컬어워즈 심사위원상 작품상을 수상한 서재형이 연출을 담당했다.

 

대한제국 당시 언론인 장지연이 엮은 열전 일사유사에 등장하는 여성부랑의 실화를 발레 극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한아름 작가가 대본을 쓰고, 창작발레<허난설헌-수경월화>를 안무한 강효형이 맡아 수석무용수 김리희, 김지영, 이재우, 솔리스트 정혜란, 정명재, 박예은 등과 함께 했다.

늙은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군대에 들어가 적군을 물리치는 은 효심 지극한 여성이다. 최후의 결투를 벌이는 장면에서는 남성적이고 웅장한 춤을 발레로 표현해야 해서 무용수들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사냥개에 포위된 랑을 향해 화살을 쏘는데, 사슴이 나타나 랑 대신 활을 맞고 쓰러진다. 예전에 자신이 구해준 사슴이 은혜를 갚고 죽은 것을 보며 다시 한번 결연한 의지를 다지고 다시 맞서 싸워 이기고 두 사람은 혼례를 올린다. 한국적 소재에 서양 발레가 합쳐진 동화 책장을 넘기는 기분이다.

 

예울마루 측은 80인조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정치용)를 위해 좌석을 확장해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듣고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