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여수음악제’ 성공 예감…예년 대비 지원자 23.6%↑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272
글씨크기

지역 초‧중‧고 학생 89명 지원…18~19일, 오디션 진행
8월 29일∼9월 1일 예울마루 등에서 KBS교향악단과 공연 펼쳐

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지원자가 예년 대비 23.6% 증가하면서 행사 성공 개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416일부터 510일까지 지역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음악학교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89명이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분야 별로 보면 현악기가 55, 목관악기가 22, 금관악기가 12명이었다.

 

시는 이러한 결과를 여수음악제의 전문성과 효과가 시민에게 충분히 알려진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지난해 음악학교 참여 학생들은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의 음악 레슨이 자신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BS교향악단과의 개막식 협연도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자 추억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여수시는 오는 18일과 19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음악학교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한다.

 

오디션은 5분 이내의 자유 연주로 진행한다.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에게 개인별 응시번호 외에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모든 내용은 영상으로 남긴다.

 

시는 오디션 통과자를 오는 22일 개별 문자로 통보한다. 25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6월에서 8월까지 매주 주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음악수업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여수음악제가 지역 학생을 음악 인재로 키워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오디션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동안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지역명소, 여수산단 내에서 펼쳐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