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원도심 노인복지관 건립’ 윤곽 드러나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263
글씨크기

13일,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1800㎡ 4층 규모, 사업비 약 60여 억 원, 2022년 준공 목표

여수시 원도심에 새롭게 들어설 노인복지관의 윤곽이 드러났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노인복지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시의회 백인숙 환경복지위원장과 원도심 지역 시의원, 지역 주민대표와 노인복지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용역사에 따르면 원도심 노인복지관은 사업비 약 60여 억 원을 투입해 1800지상 4층 규모의 친환경무장애어르신 맞춤형 시설로 지어진다. 복지관 1층에는 카페, 조리실, 식당, 사무실이 들어서고 2층에는 건강검사실, 상담실, 물리치료실이 위치한다. 3층과 4층에는 회의실,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등이 마련된다.

 

용역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사업 기본방향, 타당성과 투자비, 건축규모와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건립 부지와 관련해 접근 편리성, 지역 발전성, 균형성 등을 고려한 최적의 후보지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시는 2022년 노인복지관 건립 준공을 목표로 재정투융자심사와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노인복지관 공간구성계획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복지인프라 구축 등도 면밀히 검토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원도심 지역의 급속한 고령화와 다양화 복지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노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계획대로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올 2월 노인복지관 건립 용역을 시작해 지역주민 간담회, 설문조사, 중간보고회 등을 진행했다. 용역사는 이달 20일 여수시에 최종 용역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