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4 14:12 (금)
기념품샵은 어디에 있어요?
기념품샵은 어디에 있어요?
  • 지영희
  • 승인 2019.05.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의 가장 큰 축제인 '여수 거북선축제'가 며칠 전 끝이 났다. 많은 관광객들과 여수시민이 함께  즐길수 있는 축제였다.  멋진 군인들의 퍼레이드와 풍악대 연주, 그리고 행진하는 거북선, 또하나의 볼거리였던 드론 라이트 쇼~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등 뭐부터 봐야할지 모를정도로 바쁘게 돌아다녔다.

그러던 중 한 관광객이 초등학생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사갖고 가면 좋을지~ 근처 기념품샵이 어딘지 물어왔다.

어른들이라면 여수의 특산품 돌산갓김치나 동백빵이라든가 추천이 가능한데 초*중학생에게 여수를 알릴수 있는 기념품??? 순간 고민하게 되었다. 예전엔 수군인형이라든가, 수군볼펜, 물병등을 팔던 기념품샵이 진남관 아래쪽과 박람회장 안에 자리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둘다 사라진 상황이라 추천 해 줄 만한 곳이 없었다.

장사가 안되니 없어진 모양이다.  관광지를 가면 그 곳을 대표할 만한 기념품샵이 있기마련인데...

전남 나주에서는 5월 22일부터~24일까지 나주 고유의 특성이 반영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한다.

나주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여러가지 행사를 준비중인것 같다.

그럼 여수 고유의 기념품? 여수를 알릴수 있는 기념품? 여수 하면 딱 떠오르게 만드는, 꼭 사가야 하는 기념품? 이런 것들을 만들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여수관광지도가 그려진 손수건, 부채, 꼬마친구들이 좋아하는 풍선에 이순신장군이나 수군을 그려넣거나, 여행객들이 머리에 꽂고 다니는 하트핀 대신 이순신장군 모양의 핀이나, 여수의 마스코트 구키구니가 들어간 핀, 가방에 매달고 다닐수 있는 인형이나 악세사리 등등.

여수의 멋진 축제와 밤바다도 좋지만 여수를 기억할 만한 기념품들을 파는 기념품샵도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