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17:08 (금)
2019년 5월 셋째 주 시정뉴스
2019년 5월 셋째 주 시정뉴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5.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5월 셋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나들이 철을 맞아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시를 찾고 있는 데요
다시 오고 싶은 해양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친절한 미소를 많이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5월 3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제53회 여수거북선축제가 통제영길놀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했습니다.
  2. 여수거북선축제에서 드론 라이트쇼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3. 환경부장관 주재로 여수국가산단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4. 권오봉 시장이 월래동 도시형폐기물 종합처리시설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5.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청년거리문화한마당‘HOT ROAD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6.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전통놀이민속한마당으로 열렸습니다.
  7.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리시가 종합우승을 했습니다.
 
 
1. 제53회 여수거북선축제 성황리 종료

올해 문화관광 육성축제인‘제53회 여수거북선축제’가 이순신광장과 선소 일원에서‘진남호국의 얼, 만세 불빛이 되다’라는 주제로 펼쳐졌습니다.
이번 길놀이에는 여수석유화학고 취타대, 여수북놀이, 국제자매우호도시 대표단, 26개 읍면동 등 53개 팀 4500여 명이 참여해 선을 보였습니다.
다음날 수군출정식에 이어 종포해양공원 바다에서는 해양경찰서 함정을 비롯해 유람선, 행정선, 어선, 제트스키 등 해상퍼레이드도 진행됐습니다. 
시는 2020년 문화관광축제와 도 대표축제를 목표로 시민 참여와 축제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읍면동 길놀이 경연대회 시상금과 지원금을 높이고, 길놀이 구간을 서교동 로터리에서 이순신광장으로 축소했습니다.

                                     
2. 여수거북선축제에 첫 ‘드론 라이트쇼’ 선보여

우리시 여수거북선축제 첫날과 둘째날, 100대의 드론을 동원해‘라이트 쇼’를 새롭게 펼쳤습니다. 
시는 거북선과 4차 산업을 연계한 화려한 드론 라이트 쇼를 도입해 축제 선진화를 꾀했습니다.
첫날은 여수밤바다, 둘째날은 선소 패밀리 테마존을 배경으로 드론 100대가 거북선, 첨자진, 학익진, 이순신장군 등의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관람객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카메라 셧터를 누르는 등 새롭게 발전하는 축제를 마음껏 즐겼습니다.


3. 환경부장관 주재 여수국가산단 관계기관 간담회

조명래 환경부장관이 우리시를 방문해 시청 상황실에서 장관 주재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대기오염 물질 측정치를 조작한 여수산단 기업들에 대한 지역사회 비난과 불안감 해소을 위한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영상강유역환경청장, 여수산단 각 공장장 등이 먼저 경과보고 하고,  조 장관을 비롯한 권오봉 시장, 여수환경운동연합 등 주민대표들이 나와 의견과 주장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여수산단으로 이동해 여수산단 오염물질 측정차량에 대한 운영 브리핑과 이 차량을 이용한 감시 시연을 본 뒤 방문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4. 월래동 도시형폐기물 종합처리시설 현장방문

권오봉 여수시장이 우리시 도시형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을 방문해 현장을 돌아봤습니다.
우리시 도시형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은 월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각시설과 재활용선별시설, 폐수처리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시에서는 재활용품 선별장과 위생매립장을 직접 운영중이며, 여수시도시관리공단에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과 바이오가스화 시설을, 여수엑스포환경이 음식물 자원화시설을 각각 운영중입니다.
한편 재활용품 선별장은 생활폐기물 중 버려지는 재활용품이 대량 발생함에 따라 선별장을 증축할 계획입니다.


5. 청년 거리문화 한마당 ‘HOT ROAD 페스티벌’

우리시가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청소년 거리문화 한마당행사인 ‘HOT ROAD 페스티벌’ 행사를 학동 선소상가거리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주무대에서 파워 넘치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디제잉, 댄스무대가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거리 곳곳에서 파이어 스톤쇼, 로맨스 매직, 등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행사장에서는 여수청년 프리마켓과 즉석게임 등을 보였습니다.
시는“청년세대에게 문화, 예술, 관광 분야의 활동 기회와 일자리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생동감 넘치는 젊음의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6.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우리시가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흥국체육관과 진남경기장 일원에서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4일 흥국체육관과 거북선공원에서는 기념식을 갖고 씨름왕 선발대회, 엿치기 체험, 클레이아트 체험, 페이스페인팅, 비보이 공연, 태권도 시범 등이 열렸습니다.
지난 5일에는 삼동청소년 여수지회 주관으로 진남경기장에서 익힘마당, 겨루기마당, 체험마당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품행이 바르고 예절과 질서를 잘 지킨 모범어린이와 아동 유공자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7.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여수시 종합우승

지난 1일부터 3일간, 영암군에서 열린‘제27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가 우리시의 종합우승으로 아쉬운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체전에는 전남지역 22개 시군에서 1만 5천여명이 참석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습니다.
종합우승은 육상, 축구 등 19개 종목 280명의 선수단이 출전한 우리시가 지난해에 이은 4연패의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한편, 영암군에서 차기 개최지인 보성군으로 대회기가 전달되면서 다음 해 개최될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공지사항>

1.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 안내

우리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주택구입에 따른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는‘신혼부부, 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신청자격은 우리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다자녀 가정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등 대출심사를 통과해 올해 신규주택을 구입한 자입니다.
신청기간은 올해 10월 31일까지며, 사업량은 85가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일자리과 전화(659-34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향긋한 꽃향기가 피어나는 5월인데요
이번주도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한 시간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5월3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