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353
글씨크기

컨설팅 이수 시 15~22만 원 위생용품 지원…5월 17일까지 10개소 모집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음식점 위생등급제 무료 컨설팅 참여업소를 517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관내 음식점 10개소며, 참여업소에게는 전문컨설팅 업체가 4~8회 사업장을 방문해 서비스 개선 지도와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시는 음식점이 우수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컨설팅을 이수하면 위생용품 구입비 22만 원을 지원하고, ‘좋음15만 원을 보조한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위생등급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음식점 위생 상태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평가하는 사업이다.

 

위생등급을 받으면 위생등급 표지판이 부착되고, 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음식점이 홍보된다.

 

또 식품진흥기금 융자 우선 알선,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용품 지원 등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주는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구비 서류를 내려받아 식품위생과(659-4227)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위생등급제는 높은 위생 기준, 많은 평가 항목, 컨설팅 비용(100~180만 원) 부담 등으로 업주들이 엄두를 내지 못했다이번 기회를 활용해 위생등급을 획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여수시에는 음식점 4696개가 운영 중이며 이중 3개 업소가 위생등급을 받았다. 시는 앞으로 위생등급제를 확대하고, 모범음식점은 축소 내지 폐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