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5월 첫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07
글씨크기

2019년 5월 첫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잘 된다고 하죠
시민 여러분 가정에도 웃음꽃이 활짝 피어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5월 1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2019 여수밤바다 낭만 버스킹 거리문화공연이 화려하게 개막했습니다.
  2. 제12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19와 제49회 지구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3. 2019년 여수관광 설명회가 부산 경남권 여행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렸습니다
  4.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점 개소식을 갖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5. 취업 준비생을 위한‘따뜻한 밥상’지원 후원식과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6. 권오봉 시장이 다문화가족들과 사랑방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7. 권오봉 시장이 화양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했습니다.
 
 
1. 2019 여수밤바다 낭만 버스킹 거리문화공연 개막식

‘2019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개막’을 알리는 축하 불꽃이 아름다운 여수 밤하늘을 수놓았습니다.
이날 개막식은 낭만 4색의 여수아리랑을 시작으로 ‘넌 내게 반했어’를 부른 ‘노브레인’과 ‘미스트롯’에 나왔던 ‘요요미’ 등 정상급 가수가 출연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여수밤바다 낭만 버스킹은 5개소로 나뉘어 장소별로 댄스 무용 어쿠스틱 풀밴드 퍼포먼스 등 특화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쳤습니다.
올해 낭만버스킹은 오는 10월 20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저녁 7시부터 3시간 동안 여수밤바다 해안산책로에서 펼쳐집니다.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만 28만 여명이 공연을 즐겼습니다.   

                                      
2. 제12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19 제49회 지구의 날 기념식

우리시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다음세대까지 행복한 삶,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이라는 주제로 기후보호주간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일 미평공원에서는 제49주년 지구의 날 기념식과 UN 기후변화 당사국총회 유치 다짐 서명운동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해안가 쓰레기 청소, 시민건강 대행진, 9km 자전거 행진,환경그림 그리기 대회와 제값 판매가 불가능한 제품을 싸게 구매하는 리퍼브 장터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습니다.
우리시는 지난 2008년 환경부로부터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 지정받은 이후 매년 4월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기후보호주간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3. 2019년 여수관광 설명회

우리시가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부산 경남권 여행사 관계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 여수 관광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박람회재단, 엠블호텔, 히든베이호텔, 이사부크루즈 등 관내 12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시는 여수의 특색을 국제해운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호국충절 도시, 관광휴양도시, 해양수산도시로 나누어, 여수의 편리한 교통과 숙박, 음식 등을 소개했습니다.참석자들은 단체관광객 인센티브에 관심을 보였고, 향후 추진 계획인 교량박물관과 루지테마파크, 등에 대해서도 질문을 이어나갔습니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부산 경남권 관광객이 여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했습니다.


4.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점(양우내안애) 개소식

우리시가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애 아파트에서 아이나래 행복센터 3호점 개소식을 열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아이나래 행복센터는 부모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매주 평일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3세에서 12세 아동을 보살펴주는 돌봄 터입니다.
아이나래 행복센터에 아이를 맡기면 돌봄 교사 3명이 돌봄서비스와  귀가 지원, 부모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7월 돌산읍 청솔 3차 아파트에 아이나래 행복센터 4호점를 마련할 계획이며, 9월에는 여수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관할 예정입니다.


5. 취업 준비생 ‘따뜻한 밥상’ 지원 후원식 및 간담회

우리시와 GS칼텍스가 쌍봉시립도서관에서 취업준비생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준비생을 위한 따뜻한 밥상 후원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GS칼텍스 강정범 대외협력부문장은 여수시에 3천만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힘을 보탰습니다.
따뜻한 밥상은 시립도서관을 이용하는 저소득 취업준비생에게 점심을 지원하는 시책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시는 올해 4월부터 12월 말까지 시립도서관을 이용하는 만 19세에서 39세 미만 저소득 취업준비생 103명에게 점심을 제공합니다.


6. 다문화 결혼 이주여성들과 사랑방 좌담회

권오봉 시장은 우리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 12명과 함께 스무 번째 사랑방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좌담회는 여수시 결혼이주여성의 언어문제, 일자리, 등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찾고자하는 권 시장의 강한 의지로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결혼이주여성은 한국어교실과 요리교실 확대 필요성 등 한국에서 겪은 애로사항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편 우리시도 “결혼이주민 수가 올해 1,300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주여성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7. 화양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대상 특별 강연

권오봉 시장이 여수화양고등학교 3학년 학생 114명에게 ‘자랑스런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습니다.
이날 강의는 기본에 충실하자, 꿈을 가지자, 좋아하는 일을 찾자, 역경을 이겨내자, 미래를 준비하자 라는 내용으로 1시간가량 학생들과 소통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소개하며 미래에는 지식, 봉사심, 체력, 자기관리, 인관관계 등 5가지 미덕의 중요성도 설명했습니다.
권 시장은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여수화양고가 여수교육의 흐름을 바꾸고 미래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화양인 여러분이 자랑스런 여수인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공지사항>

1. 여수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2019년 5차 화태도 갯가길

우리시 건강증진과에서는 여수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행사인 2019 5차 화태도 갯가길 걷기를 추진합니다.
오는 5. 11.(토)일에 화태대교삼거리 치끝에서 모여 출발해 꽃머리산, 묘두, 독정, 월정, 치끝으로 11.5㎞를 걷습니다.
여수시민과 타지역 희망자도 가능하고 소요예상시간은 4시간 30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전화(659-424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요즘 5월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가 많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들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5월 1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