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부산‧경남권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553
글씨크기

18일 부산 코모도호텔, 여행업체 관계자 등 180여 명 대상…여수 매력 홍보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해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18일 오후 부산 중구 코모도호텔에서 부산경남권 여행사 관계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2012세계박람회재단, 엠블호텔, 히든베이호텔, 여수예술랜드리조트, 한화아쿠아플라넷, 이사부크루즈 등 12개 기관업체가 참여했다.

 

시는 먼저 재부산여수향우회 회원 15명에게 여수 관광지를 배경으로 여순사건의 아픔과 치유, 희망찬 미래를 그린 웹 드라마 동백을 상영했다.

 

다음으로 여수의 특색을 국제해운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호국충절 도시, 관광휴양도시, 해양수산도시로 나누어 설명했다.

 

이와 함께 빨라진 교통과 풍부한 숙박시설, 여수밤바다, 진남관, 여수세계박람회장 등 주요 볼거리와 사계절 입맛을 사로잡는 지역 음식을 소개했다.

 

특히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밤바다 낭만여행, 해양레저스포츠 등 여수만의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데 집중했다.

 

참석자들은 단체관광객 인센티브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향후 추진 계획인 교량박물관과 루지테마파크, 챌린지파크 등에 대해서도 질문이 이어졌다.

 

권오봉 시장은 여수는 매년 관광객 1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 휴양도시다면서 부산경남권 관광객이 여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한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으며, 4월에는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국제해양관광휴양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