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17:18 (금)
2019년 4월 셋째 주 시정뉴스
2019년 4월 셋째 주 시정뉴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4.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4월 셋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봄에는 왠지 좋은 일도 웃을 일도
더 많이 생길 것 같은 기분 좋은
생각이 드는데요
지난주보다 이번 주 더 즐거운 일이 많았으면 합니다
바람 안고 4월 3째 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시가 4년 연속 국제해양관광 휴양도시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 김학용 국회의원이 54번째 여수시 명예시민이 됐습니다.
  3. 시민과의 대화가 삼산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4. 권오봉 시장이 지역현안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습니다.
  5. 제3회 여수음악제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6. 율촌 반월들녘에서 제3회 유채꽃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7. 권오봉 시장이 거문도 해풍쑥 공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1. 2019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

우리시가 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국제해양관광 휴양도시임을 증명했습니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산업,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최종 심사에서 우리시 천혜의 자연경관, 풍성한 먹거리와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다채로운 관광콘텐츠를 높게 평가했습니다.
우리시는 올해도 명품 해안자전거길, 카약, 윈드서핑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공룡 루지테마파크 등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2. 김학용 국회의원 여수시 명예시민증 수여

권오봉 시장이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에게 54번째 여수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습니다.김 위원장은 여수석유화학안전체험교육장 토지매입비 30억원 확보와 여수산단 공업용수 문제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김 위원장은 여수에서 “세계한상대회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오픈워터 경기가 있다”면서 여수를 방문하고 싶고, 여수를 더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권 시장도 “여수산단 활성화를 위해 많은 애정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여순사건 특별법이 조속히 재정될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3. 민선7기 시민과의 대화 성황리 종료

우리시가 지난 4일 삼산면을 끝으로 민선 7기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습니다
27개 읍면동을 돌며, 시민 5500여 명과 소통하고 민원 400여 건을 접수 받은 결과 가장 많은 분야는 도로 교통 건설 분야였습니다.
시는 소규모 도로보수, 하수도 정비 등 시급한 사항은 즉시 처리하고, 도시계획 정비, 도로개설 등은 중장기 사업 계획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우리시는 시민의 절박한 심정을 듣고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시정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나갈 예정입니다.


4. 지역현안 건의와 국비확보를 위한 국회방문

우리시가 내년도 지역현안 건의와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습니다.
이날 권 시장은 국회사무처 한공식 입법차장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임재봉 수석전문위원을 만나 지역현안 국고 건의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현재 우리시 주요 국고 건의사업은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과 광양항 낙포부두 재개발사업,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확보,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장 건립 등입니다.


5. 제3회 여수음악제 업무 협약식

우리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양학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제3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협약서를 통해 우리시는 보조금 2억원을 지원하고, 공연장, 연습실, 사무공간 제공에 적극 협력키로 했습니다.
여수상공회의소는 행사비 3억원 부담과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고,KBS교향악단은 클래식 공연의 전문성과 방송, 홍보 등 여수음악제 운영에 전념키로 했습니다.
우리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의 발판을 마련하고,  우리지역 음악 꿈나무 육성과 지역문화 예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 제3회 율촌 반월들녘 유채꽃 향연

우리시 율촌면 반월마을에서 ‘제3회 여수 반월들녘 유채꽃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행사 주무대에서는 어린이 유채꽃 그림대회와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열렸고, 유채꽃 광장에서는 유채꽃 솜사탕 만들기, 유채화관 만들기, 등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행사장 주변에는 반월 마을 주막, 특산품 판매관, 유채꽃 화전 만들기가 입을 즐겁게 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드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땀 흘려 유채꽃을 가꿔왔다” 면서 “내년에도 찾아 달라”고 말했습니다.


7. 거문도 해풍쑥 공장 현장방문

권오봉 시장은 우리시 거문도 해풍쑥 공장 현장을 찾아 시설물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지난해 거문도 해풍쑥 영농조합법인은 생쑥과 다양한 가공품 200톤을 판매해서 24억 원의 실적을 올려 전라남도 친환경농업대상’ 민간 가공 유통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거문도 해풍쑥은 청정지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짙고 영양소가 풍부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시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거문도해풍쑥 브랜드를 육성했고, 힐링체험장과 판매장 운영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1.‘시간제보육서비스’사업 안내

지정된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 시간단위로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용대상은 6개월에서 36개월 미만의 영아이며, 이용시간은 월∼금 까지로 오전 9∼18시 까지입니다.
이용장소는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으로 지정된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전화(659-3761)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Closing ment

꽃봉오리들이 활짝 피어나듯이
수많은 행복들이 가득 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4월 3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