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4월 둘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902
글씨크기

2019년 4월 둘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기저기 피어난 봄 꽃들 덕분에 더없이
화사한 봄날인데요
시민여러분 가정에도 봄처럼 따뜻하고
행복한 기운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4월 2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2019년 1/4분기 시정 현안 기자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2. 제27회 영취산진달래 체험행사가 영취산일원에서 열렸습니다.  
  3. 한려동 청년거리문화한마당 벚꽃소풍이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4. 주말 돌봄 어린이집 현판 게첨식이 있었습니다.
  5. 여수산단 대정비사업장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6. 전라남도의원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을 가졌습니다.
  7. 스미토모세이카 폴리머스 코리아 고흡수성 수지2공장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8. 여수 신항에서 전남대학교 새동백호 취항식이 있었습니다.
 

1. 2019년 1/4분기 시정 현안 기자 간담회

권오봉 시장은 우리시 역점시책과 사업 등을 언론인에게 설명하고 답변하기 위해 지역 언론인 40여명과 함께 1분기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주요 내용은 박람회장 활성화, 청소년해양교육원, 노인일자리 확대와 혁신학교 육성 등 여수시 현안 사항을 5대 시정지표로 나눠 설명했습니다. 또한, “여수세계한상대회 개최와 낭만포차 이전, 시립박물관 건립,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설명하고 시민사회단체와 힘을 합치자며 협조를 당부했습니다.권 시장은 앞으로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시민 공감도를 높여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제27회 영취산진달래 체험행사

분홍빛 진달래를 한 가득 품은 여수 영취산에서 27번째 진달래 체험행사가 3일간 펼쳐졌습니다.돌고개 행사장에서는 개막 퍼포먼스, KBC 축하쇼 등 공연행사와 체험행사가 열렸고, 웅천프린지무대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영취산 진달래는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으로 매년 관람객 19만여 명이 찾고 있는 우리시 대표 봄 관광명소입니다.


3. 청년거리문화한마당 벚꽃소풍 시즌 3

한려동 벚꽃길에서 청년거리문화한마당 행사인‘벚꽃소풍이 펼쳐졌습니다. 벚꽃거리 곳곳에 대형꽃, 풍선 벚꽃사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고, 특히 야간 벚꽃조명은 벚꽃거리를 환하게 밝혀주었습니다.이와 함께 여수상인과 함께하는 벼룩시장, 청년 길거리 콘서트 등 즐길거리와 청년 푸드 트럭들이 축제 참여자의 입을 즐겁게 했습니다.우리시는 올해 선소상가, 여문문화의거리, 흥국상가, 미평공원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청년거리문화행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4. 주말 돌봄 어린이집 현판 게첨식

우리시가 맞벌이 부부 등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자 저녁과 주말에 시립 안산어린이집에서 긴급 돌봄 어린이집을 운영합니다.1일 최대 3시간 이내로 생후 6개월 이상 7세 이하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 운영시간은 평일 저녁 7시 30부터 9시 30분까지며, 토 일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우리시 이번 사업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시장 공약사항의 하나로 행정지원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5. 여수산단 대정비사업장 안전문화 캠페인

우리시가 가스안전공사와 함께 여수산단 1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칩니다. 평소 여수산단의 안전을 강조해온 권오봉 시장은 28일 아침 출근시간에 ㈜LG화학 SM공장 정문에서 올해 첫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날 근로자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당부하고, 이와 함께 여수시민이 되면 특별한 혜택을 안내하며 전입 유도 활동도 벌였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안전사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6. 전라남도의원 초청 정책 간담회

우리시가 지역 도의원을 초청해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내년도 국 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시 간부공무원들은 이광일, 강문성, 민병대, 최무경, 최병용 도의원에게 국 도비지원 건의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날 함께한 한 도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해 국 도비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면서 “오늘 같은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권 시장은 “앞으로도 국 도비 건의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7. 스미토모세이카폴리머스코리아 고흡수성 수지2공장 준공식

스미토모 세이카 폴리머스 코리아가 여수국가산단에 800억원을 투자해 고흡수성수지 제2공장을 완공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스미토모 세이카 폴리머스 코리아는 유아와 성인용 기저귀, 전선 방수제의 원료인 고흡수성수지를 제조하는 일본의 글로벌 화학기업입니다.
준공식에서 아리모토 타쿠미 사장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전남남도와 여수시의 지원에 감사하고, 친환경 사업장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권오봉 시장도 축사를 통해 “고흡수성수지 산업의 성장은 석유화학산업 기술고도화의 선진모델이라며 일자리 창출 등이 기대 된다”고 말했습니다.


8. 전남대학교 ‘새동백호’ 취항식

전남대학교 실습선 ‘새동백호’ 가 여수 신항에서 학교 관계자 등 300여명의 축하를 받으며 정식 취항을 했습니다.
새동백호는 특수목적선코드를 적용해 선박의 안전성 확보와 친환경선박을 구현하고, 다기능 항해와 기관실습 통합평가시스템과 최신장비를 갖췄습니다.
선박규모는 2,996톤, 전장 96m, 폭 15m 규모로 승무원과 실습생 110명이 승선할 수 있습니다.
전남대학교 정병석 총장은 “새동백호는 세계대양을 누비면서 항해사와 기관사의 양성과 수산해양대국을 이끄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공지사항>

1. 농산물 직거래장터 물품 무료대여 서비스 운영
우리시 관내에서 재배하고 가공한 농산물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농산물 생산자단체를 위해 물품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여절차는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해 물품신청 후 수령하시면 됩니다.
직거래장터 운영대여품목은 천막, 판매대, 의자, 카트 등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특산품육성과 전화(659-4503)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Closing ment

벌써 4월하고도 2주째가 됐는데요
바쁜 시간속에서도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은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4월 2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