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08:32 (목)
2019년 4월 첫째 주 시정뉴스
2019년 4월 첫째 주 시정뉴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3.3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4월 첫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바람이 따뜻하게 불어 오는데요
봄바람과 동시에 여러 꽃들도 피어나면서
우리 마음에 힘찬 활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4월 첫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시는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을 열었습니다.
  2. 우리시와 대화도시가스는 ‘저소득세대 인입배관 분담금면제 및 돌산 해저관로 공동추진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3. 여수 순천 광양시 행정협의회 제29차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4.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5. 제22회 영호남 생활체육대회 15개 종목 경기를 펼쳤습니다.
  6. 제14기 여수시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갖고 신입생을 맞이했습니다.
  7. 2019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1.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 간담히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지원 건의를 위해 우리시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주승용 국회부의장, 이용주, 최도자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우리시 권오봉 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 총 15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습니다.우리시는 여수시립박물관 건립,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 총회 유치 등 국고 건의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한편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들도 지역발전을 위해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2. 대화도시가스 저소득 세대 지원

우리시와 대화도시가스(주)가 저소득 세대 가스 배관 설치 분담금 면제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분담금 면제대상은 1~3급 장애인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으로, 저소득 세대는 분담금 80만원을 면제받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돌산지역 상수도와 도시가스 해저관로공사 공동 시행에 대한 업무 협약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시는 이번 협약이 저소득 세대 연료비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돌산지역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여수 순천 광양시 행정협의회, 제29차 정기회의

우리시와 순천시, 광양시가 지난 18일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수 순천광양 행정협의회 제29차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올해 여순사건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협력을 요청하고, 2022년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유치와 10월에 열리는 세계 한상대회를 설명하고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허석 순천시장은 광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협의체를 구성하자는 의견과, 정현복 광양시장은 전남도 남해안 신성장벨트 구축 연구용역에 광양만이 거점이 되도록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3개시는 “광양만권이 다 함께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여수공항 활성화에 힘과 뜻을 하나로 모으자”고 말했습니다.


4.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우리시가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시민들과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해 망마공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동백과 벚나무 등 2,194그루의 수목을 심으며, 시청 부서별로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표찰을 만들어 나무에 걸어두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무 심기에 동참한 공무원들과 시민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관리해 우리 모두의 휴식처로 가꿔가자”고 말했습니다.
우리시는 올해 돌산 봉황산 자연휴양림, 중흥동 영취산 등 관내 50ha에 수목 약 10만 본을 심는 조림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5. 제22회 영호남 생활체육대회

우리시가 경남 통영시와 해마다 개최해 오고 있는 영호남생활체육대회가 22회째를 맞아 진남체육공원 등에서 2일간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600여명이 참가하여 축구 등 15개 종목에서 양 도시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졌습니다.
권오봉 시장과 강석주 통영시장은 영호남생활체육 개회식에서 양 도시의 특산품을 교환하면서 서로의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양 도시의 선수와 임원들은 앞으로도 영호남생활체육대회를 더욱 더 발전시켜 동서화합과 주민들의 교류를 넓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6. 제14기 여수시 농업인대학 입학식

우리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인대학 신입생 80명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농업인대학 입학생은 지역농업소득반, 도시농업전문가반 2개 학과에서 기본소양, 전공과목, 현장학습 등 10월까지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농업인대학은 2006년부터 모두 91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교육생 중심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평생학습체계 구축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농업인대학 학장인 권오봉 시장은 “농업인대학 과정을 통해 새로운 영농현장의 꿈도 키워보고 도시농업 전문 인력이 되어 우리지역의 미래농업을 이끌어가는 전문농업경영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7. 2019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개강식

2019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개강식이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개강식은 우리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을 통해 238명의 학생들이 자연영역, 인문영역, 발명영역, 예술영역으로 나뉘어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여수영재교육원을 이끌어갈 교사들은 지역 초 중학교 교사 37명이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공지사항>

1. SNS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SNS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25명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공고일로부터 모집 완료시까지며, 모집대상은 만19세부터 만39세 전남 청년구직자입니다.
교육기간은 4월15부터 5월29일까지로 교육장소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화(661-195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아직도 아침과 저녁으로는 기온이 낮아
옷 입기가 어중간한데요
따뜻한 체온유지를 위해
겉옷을 항상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4월 첫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