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3월 마지막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89
글씨크기

2019년 3월 마지막 주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바람에 기분 좋아지는 한 주일입니다
짧아서 더 아쉬운 계절인데요
얼마남지 않은 3월 잘 즐기셨으면 합니다
그럼 3월 4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우리시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2. 권오봉 시장이 장도근린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공사현황을 점검했습니다.
  3. 이순신도서관 개관 운영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가 있었습니다.
  4. 여수관광안내 앱 개발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5. 우리시가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6. 농축산물 나눔 후원증서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7. 클럽축구대회와 제58회 전남체전 축구선수 선발전이 펼쳐졌습니다.


1.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

우리시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자치단체 1위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전국 광역 기초지자체 중 법정민원, 민원실 환경, 국민신문고와 고충민원 처리 수준 등 전 분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사회적 약자 배려 전용 창구’ 와 ‘화요 야간 행복민원실’ 운영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표창으로 특별교부세 3억5천만원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고 말했습니다.


2. 예울마루2단계 장도근린공원 조성사업 현장 방문

권오봉 여수시장은 장도근린공원조성 준공에 따른 현장을 찾아 점검에 나섰습니다.장도근린공원은 올해 3월 준공예정으로 부지가 92,865㎡ 와 시설이 2,074㎡이며, 사업비는 275억원입니다.주요 시설로는 다목적전시장 1동, 창작스튜디오 4동, 다도해정원과 보행교량 355m 등 입니다.권시장은 예울마루 2단계 사업인 장도근린공원 조성사업의 준공과 기부채납, 재산이관 등의 후속조치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3. 이순신도서관 개관 운영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웅천택지개발지구 에듀파크 부지에 건립중인 여수 이순신도서관 개관 운영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올해 10월 개관을 목표로 건립중인 이순신도서관은 현재 공정률 60%로 외부마감재와 창호공사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이날 참석한 도서관운영위원회와 용역사는 이순신도서관 특성화와 전시 공간 마련,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권오봉 시장은 “이순신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간 활용과, 시민독서량이 증가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할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습니다.


4. 여수관광안내 앱 개발 시연회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길찾기와 관광안내를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로 시행하고자 여수관광 안내 앱 개발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관광지와 주차장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주요관광지 캐릭터로 표현하는 게임기능, 걷는 거리만큼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갖고 ‘앱 출시 전까지 개선사항을 접수받아 면밀히 검토해 앱 가입자를 늘려야 한다’ 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또한, “여수관광 앱을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한 달에 한번은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5.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우리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입시준비 전략’ 이라는 주제로 고등학생과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강인실 EBS 대입설명회 대표강사가 최근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대학별 입시전략 분석 등 최신 입시정보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90%이상이 강사의 강의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이와 관련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희망자를 공개모집해 진학상담실을 연중 상설 운영하고, 자기소개서와 면접준비 특강, 학교생활기록부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6. 농축산물 나눔 후원증서 전달식

전남농협본부와 농협여수시지부, 여수축협은 여수시청을 찾아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사랑의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돼지고기 100kg, 계란 4,500개, 쌀 500kg을 청소년복지시설과 주간보호시설 10개소에 전하며 사랑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구제역과 수급 불안정으로 축산물 가격이 크게 하락한 양돈 농가를 돕고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였습니다.

후원 관계자들은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랑의 전도사 역할을 충실히 하며 복지시설에 준비한 선물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 ”고 말했습니다.

 
7.  클럽축구와 제58회 전남체전 축구선수 선발전

따뜻한 봄날을 맞아 우리시에서 본격적으로 스포츠행사가 열렸습니다.클럽축구대회 겸 제58회 전남체전 축구선수 선발전이 26개팀 520명이 참가해 진남보조경기장에서 클럽팀의 명예를 걸고 힘차게 공을 찼습니다.

경기방식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실버부로 나뉘어 리그전과 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은 “본격적인 운동 계절을 맞아 건강하려고 운동을 하는데 부상을 당하면 안 된다며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공 지 사 항 >

1. 여수시, ‘개별 공동주택가격 열람’시작

우리시는 다음 달4일까지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 공동주택 가격열람과 의견 접수를 진행합니다.

열람대상은 2019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 39,589호와 공동주택 68,185호입니다.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개별주택은 우리시 세정과에서 열람과 의견접수를 하며, 최종가격 결정 공시일은 4월30일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정과(659-357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여수시, 유용미생물(EM) 무상 공급

우리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 생산비 절감과 시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유용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합니다.

시는 일반 시민에게 리터당 300원을 받고 공급하던 유용미생물을 지난 18일부터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용미생물은 악취와 유해가스 저감과 유기물 분해, 작물 뿌리 발근 촉진, 토양개량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659-44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요즘 아침 저녁으로 좀 쌀쌀한 기온이
남아있는데요
건강관리 잘하셔서 행복한 한 주일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3월 4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