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3월 셋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85
글씨크기

2019년 3월 셋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바깥 나들이 하기 좋은
때인데요
우리시 곳곳에도 볼거리들이 참 많습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계획 세우셔서 숨겨진 볼거리를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3월 3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여수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공사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2.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열었습니다.
  3. 돌산 진두마을에서 조선소 간 도로 확포장공사 개통식이 있었습니다.
  4. 여수 시립 어린이집 3개소가 합동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5. 우리시가 국립광주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6.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TF팀 1차 회의가 열렸습니다.
  7.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1. 여수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공사 기공식

우리시의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공사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시는 내년까지 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6,238㎡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청소년해양교육원을 세울 계획입니다.

교육원 1,2층은 수영장, 다이빙풀, 해양스포츠, 해양탐험관, 자연재난관 구역으로, 3,4층은 150명 수용 숙소와 다목적강당, 교육실로 배치됩니다.

시는 박람회장 민간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

이순신광장에서 3.1 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가졌습니다.

독립유공자 유족과 시민 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그날의 함성, 들불처럼 타오르다’ 라는 주제로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 를 펼쳤습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의 미래로 향하는 길에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밖에 유족대표들과 참석자 모두 이순신광장에서 해양공원까지 약 1km를 행진하면서 탄압, 대항, 해방을 표현한 이벤트도 함께 했습니다.


3. 진두-조선소 간 도로 확포장공사 개통식

우리시 돌산읍 진두마을과 조선소 간 도로가 12년 만에 확포장돼 시원하게 뚫렸습니다.

시는 2006년 12월부터 142억원을 투입해 폭15m 길이 2,082m 왕복 2차로를 지난 2월 마무리하고 8일에 개통식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번 공사에서는 인근 주민과 조선소 근무자, 관광객 등을 위해 주차 공간을 양쪽 도로에 마련했습니다. 시는 이번 도로 개설로 진두와 진목 마을 간 차량 통행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4. 여수시립 어린이집 합동 개원식

여수시립 여서, 봉계, 안산어린이집 학부모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시립여서 어린이집에서 합동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시는 지난해 보육정책위원회 적격 심사와 수탁자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여서, 봉계, 안산어린이집을 시립어린이집 운영자로 선정했습니다. 시립어린이집은 인건비가 보조금으로 지원돼 안정적인 교사수급이 가능하고, 시간 연장 보육서비스가 제공되는 장점이 있습니다.우리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활동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투자할 계획입니다.


5.  여수시-국립광주박물관과 업무협약

우리시가 시립박물관 전시 유물 확보와 운영을 위해 국립광주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김승희 국립광주박물관장이 여수시립박물관 건립과 운영활성화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국립광주박물관에는 우리시의 유물 6,000여점이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에 흩어져있는 여수 유물을 확보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6.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TF팀 1차 회의

2022년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유치를 목표로 TF팀이 꾸려져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COP 유치를 위해 정부, 지자체, 시민사회가 힘과 뜻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며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2022년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는 반드시 우리나라에서 유치해야한다”며 힘주어 강조했습니다.

한편 국내유치가 결정되고 나면 영호남의 공동개최로 여수를 포함한 전남 동부와 경남 서부의 두 지역의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는 새로운 역사가 만들어질 전망입니다.


7.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

여수여성복지시설연합회 주최로 세계 여성의 날 104주년 기념행사가 이순신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섬유노동자들이 10시간 노동제와 작업환경개선, 참정권을 요구하는 시위에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2012 약속해’라는 대주제 아래 ‘性 평등한 사회, 평화로운 사회, 99%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인권향상과 복지증진, 性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Closing ment

요즘 두꺼운 겨울옷보다는 산뜻한
봄옷에 더 손이 가는데요
자칫하면 감기 걸리기 쉬울 수 있습니다
겉 옷 잘 챙기셔서 감기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3월 3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