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 안전 우리가 지킨다’…안전모니터봉사단 발족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432
글씨크기

지난 14일 녹색어머니회, 안전업무종사자 등 50명 위촉…지역사회 안전 개선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4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2019년 안전모니터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2년간의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단원증과 위촉장 수여, 안전신문고 신고요령과 관련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녹색어머니회, 안전생활실천협의회, 안전업무종사자 등 50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봉사단은 안전점검과 안전캠페인 등에 참여해 지역사회 안전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불법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안전규칙 미 준수 등산 시 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 7대 안전무시 관행을 근절에 앞장설 방침이다.

 

고재영 여수시 부시장은 설마하며 무시했던 작은 위험들부터 하나하나 고쳐나간다면 시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모니터 봉사단원이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안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지난 2009년 생활 속 안전위반 행위를 시정하고, 지자체 단속·점검 인력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전라남도 우수 안전신고 포상금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