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3월 둘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00
글씨크기

2019년 3월 둘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왔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펴고
따뜻한 봄기운을 온 몸으로
맞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3월 2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가 거행됐습니다.
  2. 2019년 시민외국어 교육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3. 에너지 전환을 통한 여수산단 경쟁력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4.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5. 2019년 지역사회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6. 제18차 여수세계한상대회 대회지원단 추진사항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7.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제10기 출범식과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1.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우리시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순신공원에서 유족대표를 비롯한 230여명이 참석한 기념행사는 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석자 만세삼창을 펼치며 3·1운동 정신을 일깨웠습니다.

화양면 창무에서는 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주관으로 3·1혁명 100주년을 기념하고, 우리고장 출신으로 만세운동 도중 왼팔과 한쪽 눈을 잃었던 윤형숙 열사 묘소 참배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순신 광장에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여수시민문화제도 열렸습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그날의 함성, 들불처럼 타오르다’라는 주재로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도 펼쳐졌습니다.


2. 2019년 시민외국어 교육 개강식

우리시가 2019년 시민 외국어 교육 개강식을 갖고 글로벌 시민 양성에 나섰습니다.

이날 개강식에는 강사와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사 위촉장 수여와 교육안내,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올해 시민외국어 교육은 3월 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수강생 620여 명에게 영어,중국어,일본어 20개 과정을 수준별로 교육합니다.

시민 외국어 교육은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만 26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3. 에너지 전환을 통한 여수산단 경쟁력 강화 세미나

여수국가산업단지의 에너지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미나가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아 여수국가산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청정에너지산업의 지원 강화를 통해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혁신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우리시는 에너지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형 에너지 허브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4.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우리시 지역 기관대표와 시민사회단체 대표, 여수산단 대표들이 모여 여수시· 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청소년 산단체험 프로그램운영과 노사상생 협력체계 강화, 사회공헌 활성화와 환경안전캠페인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은 올해부터 국가산단에 8조원 투자로 대규모 공장 신·증설에 따른 문제점을 강조하며, 시민과 근로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또한 우리 시의 현안인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중장기 시책을 추진한다며,적극적인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했습니다.


5. 2019년 지역사회 리더 워크숍

 사회복지정책 방향과 현안사항 공유를 위한 ‘2019 지역복지리더 워크숍’이 우리시에서 열렸습니다.

전국 지역복지리더와 사회복지행정연구회 관계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행정대상 시상과 함께 특강과 다양한 토론을 가졌습니다.

이날 특강에는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김정길 회장이 나와 앞으로 5년 간의 사회보장기본계획과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특강을 했습니다.

고재영 여수시부시장은 해마다 사회복지 예산과 업무는 늘고, 정책과 제도가 달라지는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여러모로 힘든 점이 많을 거라며 위로와 격려를 했습니다.


6. 제18차 여수세계한상대회 대회지원단 추진사항 보고회

오는 10월 22부터 3일간 펼쳐지는 제18차 여수세계한상대회를 대비해 대회지원단 추진사항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시는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 13일 TF지원단을 꾸리고 27일 오전 보건소 회의실에서 고재영 부시장 주재로 한상대회 지원 추진상황을 점검 했습니다.

세계한상대회는 전세계 60여개 국가 재외동포 경제인 1,000여명과 국내 기업인 2,000여명이 참여하고, 기업과 투자자가 만나는 자리입니다.
이날 고 부시장은 “다양한 국제행사를 개최하며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7.  제10기 여수시청 공무원 노동조합 출범식

우리시 제10기 공무원 노동조합이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출범식은 지난 2년간 우리시 공노조를 열정적으로 이끌어주고 이임하는 홍귀수 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신임 김정자 위원장과 새로운 임원진들의 출범 인사가 있었습니다.

우리시 노동조합은 창립 10년을 맞아 첫 여성 위원장이 선출됐습니다.
김정자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직원들의 복리증진과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열정적으로 공노조를 이끌어가겠다며, 조합원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우리시청 공노조는 직원 87.4%가 조합에 가입돼 있습니다.


<공지사항>

1. 여수시, 시티투어 전담 문화관광해설사 26명 활동

우리시에서는 시티투어 전담 문화광광해설사를 10명에서 26명으로 보강해 11일부터 본격 활동합니다.

여수 시티투어는 크게 1코스와 2코스로 나뉘어 운행됩니다.

1코스는 엑스포역-오동도-해양수산과학관-향일암-수산시장-엑스포역입니다.

2코스는 여수시청-웅천친수공원-예울마루-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곳-진남시장-가사리생태공원-섬달천포토존-여자만해넘이-여수시청입니다.

탑승요금은 일반 9천원, 초중고생과 65세이상은 4천5백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659-38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늘 따뜻한 봄 날들이
이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럼 3월 2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