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3월 첫째 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27
글씨크기

2019년 3월 첫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나긴 겨울이 끝나고 이제 각급 학교들이 개학을 하며
온 세상이 생기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우리 여수시정뉴스도 따스한 봄기운을 타고
시민여러분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3월 첫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권오봉 여수시장이 자원봉사단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2. 우리시를 방문한 몽골군수 연수단 일행을 대상으로 관광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3. 2019년 노인일자리사업과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발대식을 갖고 현장에 투입되었습니다.
  4. 2019년 여수시평생교육협의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5. 국공립어린이집 위탁계약증서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6. 2019년 여수시 청년정책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습니다.
  7.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이웃사랑 후원증서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1. 자원봉사단체 대표와의 소통 간담회

권오봉 여수시장이 소통하는 자원봉사도시 여수를 만들고자 자원봉사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 자원봉사 사업설명을 갖고, 자원봉사단체 대표들과 봉사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한 365 자원봉사 릴레이게임 ‘아자! 깃발 출정식’ 을 갖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다짐했습니다.

권시장은 금년에 세계한상대회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오픈워터경기가 우리시에서 열리므로 자원봉사 역할이 중요하다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2. 몽골군수 연수단 대상, 여수시 관광 설명회

몽골 군수 연수단 14명이 관광정책 벤치마킹을 위해‘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찾았습니다.

시는 상황실에서 관광설명회를 열어 우리 고장의 역사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설명하였으며, 몽골군수 연수단은 우리시 대표 관광지인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이순신광장를 견학했습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몽골 군수는 “여수관광의 높은 성장에 놀랐으며, 관광정책에 배움을 준 여수시에 감사 하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연수단이“여수관광의 교두보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2019년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합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실천 결의문 낭독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한 참여자들은 올 연말까지 84개 사업에서 7,614명이 본격적으로 활동합니다.

사업유형은 공익형, 사회 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4가지 유형에 총 사업비 159억 7천 백만원으로 수행기관은 민간 수행기관 8개소를 포함, 총 36개 기관에서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시는 앞으로도 노인복지 인프라를 늘리고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4. 2019년 여수시평생교육협의회 회의

우리시 평생교육협의회가 이정화 위원을 비롯한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회의는 추천으로 김병호 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을 부의장으로 선출하며 2019년 평생학습운영계획이 보고됐습니다.

김병호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수시가 평생학습도시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주어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권오봉 시장도 “평생교육 100세 시대를 맞아 육체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며 기관 단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시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5. 국공립어린이집 위탁계약증서 전달식

우리시가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와 여수형 어린이집 2개소에 위탁계약증서와 지정서를 수여했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는 여수시립 봉계어린이집, 여서어린이집, 안산어린이집이며 기부채납, 장기임차방식 계약으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됐습니다.

위탁기간은 5년이며, 위탁범위는 어린이집 운영과 시설관리 전반입니다.

우리시는 앞으로도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여수형 어린이집 추진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여수를 만들 계획입니다.


6. 2019년 여수시 청년정책추진위원회 정기회의

청년의 성장을 여수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우리시 청년정책추진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 시 청년인구는 약 7만 2천여 명으로 전체 인구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진학과 취업문제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 최대 현안인 여수의 먹거리, 즉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난 1월 조직개편 시 청년정책팀을 신설 청년문제를 풀어나가기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중소기업 근로청년들의 주거비 지원을 비롯한 여수시민 가점제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청년문제 해결과 지역 변화를 이끌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7.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이웃사랑 후원증서 전달식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임영윤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우리시를 찾아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후원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임 조합장 일행은 후원금 7백만원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권시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고마움을 갖고 있다며, 행정력이 미치지 않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공지사항>


1. ‘2019 여수시민합창제’ 참가 합창단 모집 안내

우리시에서는 ‘2019 여수시민합창제’ 참가 합창단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2. 20 ∼ 4. 1. 까지며 여수시민 15 ∼ 60인 이내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면 참가가 가능합니다.

참가팀의 합창 연습과 참가 활동에 대한 경비 지원도 하며, 우수 2개팀은 각각 세계합창제와 전국합창경연대회 참가 자격도 부여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659-473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ment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큽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따스한 3월의 봄 시작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3월 첫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