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외식산업 육성 시민평가단 ‘본격 가동’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1
글씨크기

평가단 220명…매월 600여 음식점 평가 및 개선 방안 제안
27일, 시민평가단 교육…음식점 위생․친절서비스 향상 방안 논의 등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음식서비스를 향상하고자 외식산업 육성 시민평가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시는 예산 8900만 원을 투입해 시민, 위생단체 감시원, 소비자 감시원, 문화관광해설사 등 220명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을 운영한다.

 

평가단은 신분을 밝히지 않고 매월 600여 음식점을 찾아가 위생상태, 친절도, , 친절, 요금 등을 평가해 칭찬할 점과 부족한 점, 개선방안 등을 제안한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동일 음식점 평가를 연 3회로 제한하고, 제안 내용이 없는 단순한 평가는 지양하기로 했다.

 

시는 외식산업 육성과 위생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27일 오후 보건소 회의실에서 평가단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평가단 교육을 열었다.

 

이날 시는 칭찬 업소 5곳에 표창과 시민칭찬업소표지판을 전달했고, 우수 시민 평가원 3명도 함께 표창했다. , 결의문 낭독, 지난해 운영성과 및 올해 추진방향 설명, 음식점 위생친절서비스 향상 방안 논의 등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민평가단이 음식점 6319개를 평가하고 제안한 결과 전년도보다 위생 수준이 4.4점 높아졌다,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여수, 시민과 관광객이 상생하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음시점 옥외가격 표시를 의무대상인 150이상 일반휴게음식점뿐만 아니라, 150미만 일반음식점까지 확대한다. 확대 대상 음식점에는 옥외가격 설치 비용 65000원을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