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 맞이 대 청소

  • 기자명 한규미 (han9753989@naver.com)
  • 조회수 524
글씨크기

2019년 1월 30일 수요일
다가오는 대 명정 설 맞이하여 시전동에서는 각 단체별로 대 청소를 하였다.

 2019년 1월 30일 수요일  다가오는 대 명절 설 을 맞이하여 시전동에서는 각 단체별로 대 청소를 하기로 하였다. 시전동 동사무소에서 시작하여 각 단체별로 구역을 정해서 청소하기로했다.우리가 맡은 구역은 시전동 동사무소에서 시작하여 흥국 상가 공영주차장과 통일교 앞 쓰레기 분리수거장까지 청소하는 것이었다. 20명 정도되는 회원님들과 주택가 골목을 청소하면서 지나갔다. 흥국상가 공영주차장까지 가는 길에 가장 많이 버려진 쓰레기는 담배꽁초와 대출 명함 종이가 가장 많았다.  여수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창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집 안방이나 마당이라고생각하면 쓰레기는 버리지 않았을 것이다.

주택가 골목을 청소하고있는 회원님들
주택가 골목을 청소하고있는 회원님들

  흥국상가 공영주차장에 도착해서 주위를 둘러보니 생각보다 깨끗이 정리되어있었다. 상가 지역에는 청소를 한다는 것이다. 우리 단체는 상가 골목에 떨어져 있는 담배꽁초를 주우며 통일교 앞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도착하였다. 분리 수거장에는 말할수 없이 엉망으로 쓰레기가 넘쳐났다. 우리들은 두 팔을 올리고 분리수거를 시작했다. 캔류, 플라스픽류, 종이류, 유리병 등 큰 마데자루에 담고 또 담고 분리수거를 30분 정도 하고나 니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다.  깨끗이 청소를 끝마치고 나니 마음이 흐뭇했다. 우리 동네를 찾은 귀성객들의 마음도 우리와 똑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이 든다.

통일교 앞 쓰레기분리수거장 청소하고있는 우리 회원님들의 모습
통일교 앞 쓰레기분리수거장 청소하고있는 우리 회원님들의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