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난·교통·환경정비 등 10개 분야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231
글씨크기

설 연휴 기간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7개 반, 1일 85명, 연인원 426명 투입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시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도록 다음 달 2()부터 6()까지 5일간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재난재해, 도로교통, 생활민원, 보건진료, 관광분야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7개 대책반을 꾸리고, 시민과 귀성객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철저를 다할 방침이다.

 

또 연휴 전 다중이용시설, 공사현장, 교통편의시설 등을 안전점검하고, 연휴 기간 재난재해 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상황에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설 성수품 32개 품목, 대중음식점, 미용실 등 물가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과 업종에 대해서도 집중 관리한다.

 

대중교통 수송력 증대, 관광주요지점 교통소통대책반 운영,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등을 통해 주민 편의도 도모한다.

 

당직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하고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세대도 돌본다.

 

여수시 관계자는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사건사고에 즉각 대응 하겠다 여수를 찾는 모든 분이 따뜻한 정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교통정보, 문화행사, 병원약국 등 설 연휴 종합정보는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는 30일 시 전 직원, 자생단체, 유관단체가 설맞이 시민 대 청결활동을 펼쳤다. 시는 다중집합구역, 법면 등 도심 취약지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설 명절 맞이 청결활동
설 명절 맞이 청결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