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과 함께 걸어요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690
글씨크기

여수시에서는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걷기 좋은 길 선정…이달부터 두번 토요일 여수시의 둘레길, 걷기 좋은 길 등을 시민과 함께 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061-659-4213)로 신청하면 된다. 월별 장소와 일정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yshealth.yeos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에 앞서 걷기 좋은 길 함께 걸어요. 운영 서포터즈를 모집중이다.

이들은 먼저 걷을 길들을 탐방해 걷기 좋은 길 걸어요 프로그램 당일 인도자가 되어줄 것이다. 고락산 둘레길, 미평역사길, 호랑산 둘레길, 영취산 등산로, 화태갯가길, 안심산 둘레길,구봉산 둘레길, 오동도해양공원길, 소호동동다리길, 종고산 둘레길, 마래산, 백호산 등산로, 앵무산 등산로, 공지산 둘레길, 미평 봉화산, 금오도 비렁길 등이 이들이 함께할 길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의 아름다운 등산로와 둘레길을 걸으며 자기 주도의 신체활동 습관을 기르고 건강관리도 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 노약자와 임산부 등 모든 사람이 할 수 있고 적당한 강도의 운동만으로 심장질환 발병위험을 낮춘다. 하루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은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니 시민들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