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방학 체험학습, 농촌교육농장 인기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1580
글씨크기

송시체험교육장 & 서틀러다육식물원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휴식과 즐거움, 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이 인기다.

농촌교육농장은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를 말하며, 단순 1회성 체험이 아닌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농장을 말한다.

여수시에는 돌산읍 금봉리 송시체험교육장과 소라면 현천리 서틀러다육식물원등 두 곳의 농촌교육농장이 있다.

특히 자유학기제 도입에 따른 진로체험처로 등록돼 있는 서틀러다육식물원과 송시 체험교육장은 직업으로서 농업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인기가 많다.

겨울방학 체험학습 장소로 농촌교육농장이 인기다.(사진은 서틀러 교육농장에서 다육 체험중인 학생들)
 ▲ 겨울방학 체험학습 장소로 농촌교육농장이 인기다.(사진은 서틀러 교육농장에서 다육 체험중인 학생들)

송시체험교육장

돌산읍 송시마을의 송시마을은 고정현 대표가 서울에서 여수 송시마을로 귀농하면서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설립한 마을기업이다.
이곳에서는 농사체험장, 파충류 전시관, 전통음식체험장으로 운영함으로써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귀농인과 토착민이 어우러져 사는 성공한 마을로서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주민 10명을 고용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는 등 마을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에 힘쓴 결과 '2018 좋은 이웃 밝은 동네' 시상식에서 여수 송시마을이 대상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자연생태체험 교육농원인 송시마을 체험교육장에서는 김치 담그기·전통음식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송시체험교육장의 파충류 전시관에서 학생들이 파출류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송시체험교육장의 파충류 전시관에서 학생들이 파출류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송시체험교육장

소재지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1478 돌산초교금봉분교장(폐교)

누리집 : http://www.songsi.co.kr/

전화 : 061-644-2047

▲ 국내 최대규모의 다육식물원인 서틀러다육식물원에 각종 희귀 다육들이 전시되어 있다.
▲ 국내 최대규모의 다육식물원인 서틀러다육식물원에 각종 희귀 다육들이 전시되어 있다.

서틀러다육식물원

여수시 소라면 현천리에 위치한 서틀러다육식물원은 흙과 사람 그리고 자연의 소통을 주제로 국내 최대 다육식물을 전시하고 있는 다육식물원이다.

우리나라 토종 와송을 재배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 여수시 농촌교육장으로 선정되어 모든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농장 프로그램인 다육심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양질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틀러다육식물원 서민자 대표는 농촌교육농장에서는 농장에서 농업·농촌이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농촌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가치를 인식시키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울 수 있다.며 전화로 문의하거나 예약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셔틀러다육식물원

소재지 :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논골안길 20-9

누리집 : http://www.서틀러다육식물원.kr/

전화 : 061-686-538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