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19 11:33 (화)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및 소양교육 개최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및 소양교육 개최
  • 이기자 기자
  • 승인 2019.01.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명예기자로 새 출발을 다짐하다

여수시는 2019년 1월 8일 화요일 10시 30분부터 13시까지 시청 회의실(3층)에서 시민명예기자 위촉식 및 소양교육을 했다. 위촉된 60명(신규 23, 재위촉 37)의 시민명예기자들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2년 동안 활동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민명예기자들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악수를 청하고 따뜻하게 격려했다.

▲ 시민명예기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권오봉 여수시장 (C)이기자

 

"명예에 충실한 기자들에게 감사한다. 지난해 여수시는 열심히 일했다. 그래서 좋은 결과물이 많다. 그러나 한 일을 알리지 않으면 잘 모른다" 인사말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시민명예기자에게  인사말을 전하는 권오봉 여수시장 (C)이기자

 

이어서 뉴시스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석훈 부장이 기사작성법에 대한 실무 교육을 했다. 기자의 본질은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것이다. 정확하면서 사회적인 영향이 큰 기사를 쓰는 기자가 실력자로 인정받는다. '진실'에 바탕을 둔 기자정신, 곧 시민기자로서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한다.

▲ 김석훈 부장의 기사작성 실무교육 (C)이기자

마지막으로 거북선여수 홈페이지 기사 등록법을 김유정 팀장이 교육했다. 신규 위촉자는 물론 재위촉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됐다. 특히 기사 포스팅 3 편집 툴 주요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기사작성에 매우 유용하다.

▲ 거북선여수 홈페이지 기사 등록법 교육(시민공감담당관실 김유정 팀장) (C)이기자

새해 새 마음으로 시민명예기자 활동을 독려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