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좌수영누리봉사단

  • 기자명 문아리야 (paylee@hanmail.net)
  • 조회수 796
글씨크기

좌수영 새마을 금고 누리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좌수영금고는 서교지점,남산지점,봉산지점을 합하여서 좌수영금고라고 부른다. 누리봉사단은 두 번째로 이사장님을 맡으신 박주용이사장님이 금고도 규모도 커지고 다른 도시에서는 이미 봉사단이 있지만 여수에는 아직 없어서 2016년 9월 처음으로 30명 회원 모여서 간담회의를 갖고 취지를 설명듣고 그해 12월에 창단식을 가졌다. 2017년 1월 금고 주위에서부터 봉사를 시작하면서 매년 1월에는 교동시장 새벽시간에 떡국,식혜,차 등을 노점 장사하시는 분들 시민분들에게 나눔행사를 한다. 같은 날 오후시간에는 서교동에 위치한 서시장을 방문하여 같은 식으로 나눔행사를 하였다. 매년 5월,10월에는 좌수영새마을 금고 직원과 누리봉사단 회원님들과 합동으로 여수해안가 청소 실시하고 봄에는 대교동,봉산동,서교동,봉강동,남산동 노인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음식,다과 ,주류,떡,과일 조별로 나누어서 방문하여 인사드리고 음식도 차려드리고 하는 봉사를 한다. 겨울철이 오면 소외된 가정을 동사무소에 의뢰하여 선정하고, 2,000장의 연탄봉사도 하였다.

좌수영누리봉사단은 좌수영새마을 금고에서 매월 30만원 지원을 받아 그 지원금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12월에도 감사님이 고아원 방문제의가 있어서 여수고아원과 심혜원 두 군데를 들려서 시설도 보고 현황 설명도 들었다. 우리 임원들도 사회 곳곳에 도울 곳이 많이 있는 것을 새삼 느끼고 돌아왔다.

그리고 좌수영 누리봉사단원들은 3조를 짜서 매달 넷째주 수요일에 광무동에 있는 GS칼텍스에서  운영하는 급식 봉사를 했고,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항상 수고해주시는 회원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도와주시는 박주용이사장님과 직원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 내년도에도 좌수영누리봉사단 힘차고 즐거운 맘으로 열심히 해야겠다. 기해년 파이팅!!

 

 

좌수영누리봉사단 연탄봉사 대교동,남산,봉산동,서강동
좌수영누리봉사단 연탄봉사 대교동,남산,봉산동,서강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