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 10명중 9명은 여수시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여수시가 발표한 민원행정서비스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올 2/4분기 해피콜 민원인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89%가 매우 만족(만족)한다고 답했다. 보통은 9.9%, 불만 1.1%였다.
이는 지난 분기에 비해 매우 만족(만족)이 7.1% 향상, 불만 사항은 7.5% 감소로 공공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가 많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모니터링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각종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은 민원인 530명을 대상으로 설문서를 통한 전화모니터링 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안내 및 접근 용이성, 공무원 응대 친절도 외 10개 항목이었다.
조사에 응답한 민원인들은 직소민원담당관실의 김석대 직원 등 20명의 민원담당 공무원을 친절하다고 꼽았으며 이들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표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담당공무원의 지속적인 친절교육, 업무 연찬 등을 통해 민원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신숙이 690-2165 ***
- 기자명 민원지적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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