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진로체험센터란?

  • 기자명 고성림 (mijinkoan@hanmail.net)
  • 조회수 550
글씨크기

진로체험 센터의 역할 은 무엇일까?

꿈 길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관-대학-학교-학생-학부모-자원봉사자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 나갑니다.

2018.12.4일 여수 교육청 대회의실에서는 진로체험처 강사님들의 워크숍이 열렸다.

진로 체험 지원센터란?

진로 체험 지원 센터는 전국의 교육 지원청별 또는 시.군.구 기초 지자체단위로 조직되어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 체험 지원 전산망 '꿈 길'에 등록하여 학교와 연결하는등 진로체험과 관련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있는 기관이다.

화순에서 꼼지락 체험 캠프를 운영하는 강사 김지숙씨의 체험담이 그대 꿈을 주는사람 강의주제로 이어지면서 청소년들에게 만나서 반갑다는 말을 서두로  한 아이를 위해서는 온 마을을 끌여들이라는말과온 마을 이 학습장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 마음에 와 닿으며우리 지역의 진로 체험처나 어떤종류의 체험처가 있는지몹시 궁금하기도 했다.

대학생들의 실제 전공과 희망 직업이 불일치 됨을 설문을 통해 보면서,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체험이 어려서부터 지역에서 이루어 지고, 활성화 되어야 한다는 경험에 의한 진로 선택의 중요성을 듣고 공감이 되었다.

직업체험은 내가 직접 나가서 전문성을 가진 사람을 만나 새로운 인간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장도 되고, 항상 성공한 직업만 있는 성공한 사람만 있는 것이아니고, 실패를 경험했던 전문인이 어떤 과정으로 다시 일어설수 있었나를  들을 수 있다.

청소년 스스로 직업의 장 단점을 알아가는 중요한 일이기도하다고, 강의들으면서 참으로 진로 체험이라는 과정이 중요 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강의 마지막에 우리지역에서 할 수있는 지역 체험처를 발굴해보고

어떤 종류의 체험을 도움을 줄 수 있나도 피드백 해 보라는 강사의 말에

모든 강사님들의 설문지를 붙여보면서 열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동에 우리 지역이  청소년 진로 체험의 훌륭한 장이 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