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6 15:09 (수)
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시작
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시작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11.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첫회의…청년·청년전문가 등 22명으로 구성
2년간 시 청년정책 주요사항 조정·심의 역할 수행

여수시(시장 권오봉)의 청년정책을 심의하고 조정할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겸 첫 회의가 열렸다.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위원장으로 청년, 청년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22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정책위원회인 만큼 청년활동 경험이 풍부한 각계각층의 청년 8명이 위원회에 합류했다.

권오봉 시장은 이날 2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위원장으로는 위원 투표를 통해 선출된 구민호 보해양조 여수지점장이 활동하게 됐다.

청년정책위원회의 역할은 시 청년정책 추진관련 주요사항의 심의·조정이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청년정책위원들은 김학섭 일자리정책관으로부터 올해 청년사업 추진실적 등을 듣고,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며 첫 회의를 마쳤다.

권오봉 시장은 “청년이 머물고, 돌아오는 여수가 되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며 “청년정책위원회가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6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이 주재하고 있다.
26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이 주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