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박람회 실무대표단 상하이 방문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685
글씨크기

- 상하이 푸동신구와 우호결연 체결 실무협의차

   2012여수세계박람회 보다 2년 앞서 개최되는 2010상하이세계박람회 주개최 장소인 상하이 푸동신구와 우호교류 실무협의 및 D-1년 상하이박람회 준비상황 벤치마킹을 위해 여수시 직원들이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를 방문한다.
   이 경우 박람회지원과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25일 상하이박람회사무협조국을 찾아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하이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브리핑을 받고 박람회 건설현장도 둘러봤다.
   둘째날 오전에는 푸동구청을 방문, 여수시와 우호결연협정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에 관한 실무협의를 갖는다.
   상하이 푸동신구는 지난달 난휘구와 합병했으며 270만 인구에 상하이시 총 생산량의 40%, 상하이박람회장 전체 사이트 74%를 점하는 실질적인 상하이 박람회 주무대이다.
   이어 오후에는 여수 상하이 양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여수-상해박람회 홍보협약서 체결, 한국 청년대학생 상해박람회 명예홍보대사 위촉, 상해엑스포주제가 발표, 한국학생 홍보단 공연, 상해엑스포 입장권 추첨식 등 행사에 참석한다.
   이어 상하이박람회조직위원회 주관 만찬에도 참석한다.
   셋째날, 실무단은 상해박람회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학생들과 함께 푸동지구 주요거리에서 거리공연을 통한 양 박람회를 상해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보다 2년 빨리 개최되는 상하이박람회 준비상황을 살펴보고 앞으로 여수세계박람회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 것인가를 사전에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체계적으로 준비,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D-1000일을 기념해 박람회장 기공식 행사 때 상하이 대학생들을 초청, 여수세계박람회 홍보사절로 위촉할 계획이며, 여수시와 국제교류도시 초청행사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여수시는 지난해 7월 2008년 세계박람회가 열린 스페인 사라고사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교환했다.

***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장인호 690-221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