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시장 “아이·부모·교직원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43
글씨크기

13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서 교직원 격려

권오봉 여수시장은 13일 “아이들과 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이날 오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열린 2018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권 시장은 “아이를 키우고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뿐 아니라 사회의 역할이 꼭 필요하다”며 “기존 보육팀을 보육정책팀과 보육지원팀 2개 팀으로 확대 개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보육교직원의 사기가 높아져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보육현장의 고충과 어려움을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덧붙였다.

권 시장은 또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보육은 도시의 정주여건과 복지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라며 “보육정책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육현장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 어린이집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는 시와 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가 보육교직원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여수지역 어린이집 교직원 1100여 명은 이날 각종 공연을 감상하고 어린이집 간 정보를 공유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3일 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열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에서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3일 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열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에서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