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17 15:51 (금)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입선요리 보급 음식업소 모집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입선요리 보급 음식업소 모집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10.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최우수 등 7개 창작요리…내달 30일까지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제2회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입선요리를 메뉴화할 음식업소를 모집한다.

내달 30일까지 참여 음식업소를 모집한 후 조리법을 제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입선요리를 맛보도록 할 계획이다.

입선요리는 된장소스를 곁들인 부드러운 삼치콩피(대상), 표고버섯 호박잎 주먹밥 삼계 낙지연포탕(최우수), 바다를 품은 오징어&감바스(우수), 깐풍붕장어·문어삼합탕(장려), 생선배추말이 찜·여수수산물 13코스(입선)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음식업소는 기간 내 신청서를 시 식품위생과로 제출(우편·방문)하거나, 이메일(hckim9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참여 음식업소에 모범음식점 선정 가점, 위생용품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는 여수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이용하는 대회로 지난해 첫 대회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올해는 지난 16일 이순신광장에서 전국 20개 팀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가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새조개, 새꼬막, 굴, 홍합, 문어, 낙지, 돔, 삼치 등 여수 수산물을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우수 수산물을 재료로 만들어진 요리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제2회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이순신광장에서 출품요리를 만들고 있다.
지난 16일 제2회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이순신광장에서 출품요리를 만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