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42회 여수예술제를 지켜보며 단상

  • 기자명 여우비 (dutnakstp@hanmail.net)
  • 조회수 643
글씨크기

지난 12일 이순신광장에서 여수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고취시키고 자부심을 느끼게 한 제42회 여수예술제가 열렸다.

개막식에 이어 13일 둘째날, 연예협회 정기 공연 행사에 여수의 재능꾼들이 출동했다. 무대 위에 오른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노래 선곡으로 관객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제42회 여수예술제 연예협회 정기공연중 무대에 오른 슈퍼홀릭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부르고 있다.
▲제42회 여수예술제 연예협회 정기공연중 무대에 오른 슈퍼홀릭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부르고 있다.
공연을 보러온 스리랑카 출신 외국인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공연을 보러온 스리랑카 출신 외국인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여러 명의 가수가 무대를 내려간 뒤, 30대 가량의 남성 가수가 오른다. 모습이 싸이와 닮은 꼴이라 관객의 시선을 한눈에 받는다. 노래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부른다. 그는 자신만의 목소리로 싸이의 노래를 완벽히 소화해 냈고 관객의 반응은 뜨거웠다. 앞에 서있던 외국인 몇몇이 몸을 흔들며 그의 영상을 찍어 휴대폰으로 전송하고 있다.

전날 개회식과 달리, 바람도 잔잔해서 관중은 자리를 지키고 관광객까지 모여들어 구름 인파였다. 손을 흔들며 흥에 넘친 시민이 스스럼 없이 무대 앞으로 나가 가수와 함께 음악이 되었다.

이날 공연은 저녁 5시 시작한 연예협회 정기공연과 여수시장기 동대항 가요제까지 이어져 늦은 시각에 끝났다. 기온이 떨어져 한기를 느낄때도 되었지만 관중은 끝까지 떠나지 않았다. 무대를 지켜보던 한 관광객이 덩실덩실 춤을 추며 지나가다가, 필자의 손을 덥썩 잡고 재미있었다며 인사까지 남긴다.

늦가을에 접어든 요즘, 풍성한 볼거리가 여수시민을 행복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남아있는 제42회 여수예술제 공연행사 일정

2614:00 42회 국악협회 정기공연 (진남문예회관)

2715:00 여수청소년 무용예술제 (진남문예회관)

2717:00 가을밤의 세레나데 (예울마루 소극장)

실기행사는 20일 오전 9시부터 웅천친수공원에서 학생백일장과 사생대회, 시민 백일장이 진행된다.

전시행사는 이달 28일까지 진남문예회관와 거북선공원, 웅천친수공원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