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 화합의 장’…2018 여수시민의 날 행사 15일 팡파르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48
글씨크기

16일까지 진남경기장 등 시내일원…체육·문화예술 행사 다양

여수시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 ‘2018 여수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15일 개막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15일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전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16일까지 시내일원에서 펼쳐진다고 5일 밝혔다.

시민의 날 기념식은 오전 9시30분 진남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시립국악단과 합창단,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공연이 식전행사로 준비 중이다.

기념식에서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은 선수단 입장이다. 27개 읍면동 선수단이 지역의 독특한 특성을 살린 퍼포먼스를 뽐내며 입장할 예정이다. 입장 후 개회선언이 이뤄진다.

기념식에서는 시민이 뽑은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패도 수여된다. 올해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의 영광은 각각 정웅길 여천전남병원장과 피아니스트 문지영에게 돌아갔다.

대회기 게양과 선수대표 선서 후에는 성화가 점화되며 시민체육대회가 본격적인 이틀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27개 읍면동 선수단이 육상, 축구, 배구, 테니스, 씨름 등 15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행사기간 열리는 여수예술제, 읍면동 민속놀이 한마당 등 문화예술행사는 시민화합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모든 시민이 여수시민의 날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행사의 주인공이신 시민들께서는 이날 진남경기장으로 나오셔서 응원도 하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17 여수시민의 날 행사의 읍면동 선수단 입장 모습
2017 여수시민의 날 행사의 읍면동 선수단 입장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