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16일 개최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662
글씨크기

이순신광장서 10~17시…전국 20팀 여수수산물로 음식경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제2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를 오는 16일 이순신광장에서 개최한다.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는 여수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이용하는 대회로 지난해 1회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새꼬막·피꼬막 갈비찜’ 등 1회 대회 입상작 5종의 조리법은 일반음식점에 보급되기도 했다.

이번 대회도 새조개, 새꼬막, 굴, 홍합, 문어, 낙지, 돔, 삼치 등 여수지역의 수산물을 재료로 한다.

참가팀은 전국 20팀 35명이다. 앞서 시는 지난 8월 대회 참가팀을 모집한 후 9월 11일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팀을 확정했다.

대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참가팀이 만든 음식은 창작성, 가격 적정성, 맛, 영양성, 작품성, 독창성, 재료활용성 등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된다.

시는 심사 공정성을 위해 타 지역 출신 음식명인 등 3명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했다.

시상금은 대상 1팀 200만 원, 최우수상 1팀 100만 원, 우수상 1팀 70만 원이며 장려상 2팀은 각 50만 원, 입선 2팀은 각 2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대회 현장에서 돌산갓김치와 수산물 등 여수 특산물 무료 시식코너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에도 입상 음식의 조리법을 일반음식점에 보급해 많은 분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제1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출품 음식을 시민과 관광객들이 맛보고 있다.
지난해 제1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출품 음식을 시민과 관광객들이 맛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