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8월 마지막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15
글씨크기

2018년 8월 마지막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시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지역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는데요
혹시 아직 휴가를 못가신분들이 계신다면 멀리 가실것 없이 가족과 함께
우리 지역 이곳저곳을 둘러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8월 마지막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먼저 주요내용입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불멸의 이순신, 여수를 품다’라는 주제로 ‘문화재 야행(夜行)’을 개최 했습니다.
2. 우리시와 GS칼텍스 상호간에 2조6000억 상당의 시설 투자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3. 한중일 청소년들이 여수에서 스포츠로 우정을 다졌습니다.
4. 여문 문화의 거리서 ‘썸머 樂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5. 2018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홍보대사로 배우 ‘안성기’가 위촉되었습니다.
6. 광주은행에서 우리시에 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비 1억원을 기탁했습니다.
7. 8월 여수아카데미가 여수문화홀에서 개최됐습니다.

 

 

 

1. 이순신 품은 여수시 ‘문화재 야행(夜行)’ 성공적 마무리

우리시의 문화재를 이용한 ‘여수문화재 야행(夜行)’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여수를 품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문화재 야행(夜行)’은 백성놀이, 여수시립국악단의 좌수영 수군 출정식 등이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펼쳐졌습니다.

특히 진남관 스페셜 투어, 고소대 음악회 등 평상시 야간에 관람할 수 없었던 문화재 공간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여수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특색 있는 야간 문화재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여수시-전남도-GS칼텍스, 2조6000억 시설 투자협약 체결

지난 9일, GS칼텍스에서 2조6000억 원 규모의 GS칼텍스 올레핀 생산시설 투자협약식이 권오봉 여수시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형국 GS칼텍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GS칼텍스의 이번 투자는 건설기간동안 260여만 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과 1조 원 상당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오고, 설비가 완료되면 500명 이상의 고용창출이 전망됩니다.

에틸렌은 중합과정을 거쳐 폴리에틸렌으로 전환되며 다시 가공과 성형을 거쳐 플라스틱, 고무, 섬유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석유화학산업의 신 성장동력으로 꼽힙니다.

우리시는 “GS칼텍스의 대규모 투자가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허가 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한중일 청소년들 여수서 스포츠로 우정 다진다

 우리시에서 한국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3개국 청소년들의 스포츠 교류 축제인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진남체육공원 일원에서 11개 종목에서, 채점과 순위, 연장전 없이 청소년들 간 우호를 다지는 친선경기 형식으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며, 국제경기연맹 경기규칙을 준수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494명, 중국 247명, 일본 247명 등 만18세 이하 청소년 988명이 출전해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대회 조직위원장인 여수시장은 “이번 대회가 한중일 3개국 청소년들이 우정을 나누고 국제무대에서 꿈을 키워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4. 여문 ‘썸머 樂페스티벌’ 개최

여름밤 통기타와 락밴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썸머 樂(락)페스티벌’이 여문문화의 거리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18일, 지역 청년문화기획자들과 주민들이 하나 되어 락 페스티벌과 나눔을 주제로 펼쳐졌습니다.

행사 당일 여문문화의 거리는 공연존, 프리마켓존, 체험존, 주민휴게존 등으로 변신했고 기부물품으로 구성된 기부럭키박스의 판매 수익금은 지역 복지시설 등에 기부되었습니다.

이번 여문 썸머 樂페스티벌은 지역 청년들과 주민들이 협력해 준비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었습니다.

 


5. 2018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홍보대사  ‘안성기’씨 위촉

영화배우 안성기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18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홍보대사로 활동합니다.

시는 안성기씨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요청했습니다.

2018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9월 14일부터 31일간 박람회장 일원에서 ‘지금 여기 또다시’를 주제로 개최되며, 국내외 작가 50명의 작품 150점이 전시됩니다.

행사 관계자는 “국제아트페스티벌이 전시관 문턱을 낮추며 여수 대표 예술 브랜드가 되고 있다”며 “홍보대사 등의 도움을 받아 더욱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6. 광주은행, 여수시 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비 1억 기탁

 지난 16일, 광주은행에서 우리시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에 사업비 1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권오봉 여수시장과 허정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복지시설 기능보강 사업비 1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1억원의 사업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된 후,  복지시설 기능보강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송종욱 은행장은 “이번 기탁금으로 많은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7. 8월 여수아카데미 개최

  인지심리학 분야 전문가로 ‘어쩌다 어른’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 8월 여수아카데미를 여수문화홀에서 개최했습니다.

강좌 주제는 ‘메타인지를 통한 소통과 창조의 지혜’로 메타인지는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자신의 학습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한 인식을 말합니다.

이번 강연은 시민들에게 인지심리학으로 알아보는 인간의 생각을 재미있게 설명하였고, 또한 심리를 바탕으로 행복과 자존감을 형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지사항>

1. “독서왕을 찾습니다”…여수시 우수 독후감 공모·시상

우리시가 제26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이달 14일부터 9월 20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선발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우수 독후감을 선정·시상하게 됩니다.
작성한 독후감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 등 6개 시립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yeosulib@korea.kr), 우편(쌍봉도서관) 등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예선통과 우수작품은 여수시장상, 전남도 본선심사를 통과한 독후감은 전라남도지사상을 받게됩니다.


2. 개별·공동주택 가격 열람 운영

우리시가 이달 31일까지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기간을 운영합니다.

열람대상은 2018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 523호와, 국토교통부가 산정한 공동주택 352호입니다.

개별주택 가격은 시 세정과와 주택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공동주택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www.realtyprice.kr)에서 이달 31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상가 등 비주거용 일반건축물은 주택이 아니므로 열람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가정·상가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하절기 7대 절전요령


① 에어컨과 선풍기 함께 사용하기!

 * 에어컨(강풍) 대신 에어컨(약풍)과 선풍기(미풍) 함께 켜면 20~30% 가량 전력절감

② 에어컨온도 26℃로 설정하기!

 * 설정온도 22℃에서 1℃ 높일 때마다 전력사용량 4.7%씩 절감

③ 에어컨 필터 2주마다 청소하기!

 * 에어컨 필터 청소시 5~15%가량 전력 절감

④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들 뽑기!

 * 연간 가정에서 1인당 평균 대기전력 38.3kWh

⑤ 휴대폰 충전완료시 플러그 뽑기!

  * 휴대폰 충전기 대기전력 시간당 0.02Wh

⑥ 냉방영업은 문을 닫고 하기!

  * 문닫고 냉방시 문열고 냉방 대비 약 66%의 냉방전력 절감 tl

⑦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하기!

  * 간판 1개 소등시 시간당 0.5kW  전력 절감


<문화예술체육행사>

1. 기운생동전
○ 기    간 : ~ 2018-09-09
○ 시    간 : 10:00 ~ 18:00
○ 장    소 : 엑스포아트갤러리
○ 문의전화 : 061-664-5464

2.여름방학 기획전시 한 여름밤의 꿈
○ 기    간 : ~ 2018-09-02
○ 시    간 : 10:00 ~ 18:00
○ 장    소 : 예울마루 전시실
○ 문의전화 : 1544-7669

Closing ment

 골고루  먹고 운동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죠
입맛 없다고 식사 건너뛰지 마시고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마지막주 시정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