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4 12:02 (일)
여수시, ‘정주인구 30만 회복’ 혁신 아이디어 공모
여수시, ‘정주인구 30만 회복’ 혁신 아이디어 공모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8.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보건정책 개선·일자리 창출 방안 등
내달 14일까지 제출…선정 의견 시정 적극 반영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정 최우선 과제인 정주인구 30만 회복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시는 내달 14일까지 인구 회복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출산·육아·보육 등 저출산 극복 방안부터 보건·의료정책 개선 방안, 지역자원과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이다.

이번 공모는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홈페이지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 기획예산과로 우편이나 팩스(061-659-5813)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제안은 10월말까지 소관부서, 제안심사실무위원회,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치게 된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효과성), 계속성, 적용범위, 경제성(노력성) 등 6개 항목이다.

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선정해 시장상과 상금(10~1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 시대’라는 시정원칙에 따라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 여수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