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친환경 트랙에서 건강하게 운동하세요”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594
글씨크기

망마경기장·보조구장 납 검출 우레탄 교체…8일 개방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망마경기장과 망마육상보조구장의 우레탄 트랙을 친환경 트랙으로 교체하고 8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시에 따르면 망마경기장과 망마육상보조구장의 우레탄 트랙을 교체하는 작업이 이달 완료됐다.

두 운동장은 2016년 공공체육시설 우레탄 유해성검사 결과 납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함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 상태였다.

시는 시민 건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경기장 이용을 제한하고, 국비 12억 원 등 24억 원을 들여 우레탄 트랙 교체에 들어갔다. 총 교체 면적은 1만9721㎡였다.

친환경 트랙을 갖춘 망마경기장은 공인 1종 육상경기장 인증까지 취득하며 오는 23일 개최되는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진행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2016년 유해성검사에서는 진남경기장도 교체대상에 포함됐다. 시는 올 하반기 전라남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전라남도 생활체육대축전, 여수시민체육대회 등 대규모 체육행사를 마친 후 교체작업에 들어가 내년 3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을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가 친환경 우레탄 트랙으로 교체를 완료한 망마경기장(아래)과 망마육상보조경기장
여수시가 친환경 우레탄 트랙으로 교체를 완료한 망마경기장(아래)과 망마육상보조경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