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금호석유화학 4개 계열사도 동참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627
글씨크기

금호석유화학·피앤비화학·미쓰이화학·폴리켐 등
27일 시청 상황실서 협약…동참기업 7곳으로 늘어

금호석유화학그룹 4개 계열사가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를 시행키로 하면서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동참 기업이 7곳으로 크게 늘었다.

GS칼텍스와 남해화학, 한화케미칼㈜에 이어 금호석유화학그룹이 가점제 시행에 동참하며 더욱 많은 기업의 참여도 기대되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권오봉 여수시장과 금호석유화학그룹 4개 계열사 여수공장장은 2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권오봉 시장과 송석근 금호석유화학㈜ 부사장, 정영호 금호피앤비화학㈜ 공장장, 손영원 금호미쓰이화학㈜ 공장장, 최영선 금호폴리켐㈜ 공장장은 협약서에 서명하며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발전에 더욱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금호석유화학그룹 4개 계열사가 동시에 협약을 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날 협약으로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동참 기업은 GS칼텍스, 남해화학, 한화케미칼㈜ 등 3곳에서 7곳으로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률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많은 산단기업이 가점제 시행에 참여하도록 기반시설 개선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가점제 실시 기업 홍보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서 공부하고 지역에 취업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널리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